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가 '커리어 하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9일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트리플에스의 완전체 새 앨범 'ASSEMBLE25'의 초동 판매량이 51만 6626장을 기록했다.
이는 앞서 등장했던 디멘션(DIMENSION) Vision@ry Vision 'Performante'의 초동 37만장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 스물넷 'S'가 함께하는 완전체 트리플에스를 향한 글로벌 웨이브(WAV, 팬덤명)의 뜨거운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트리플에스의 'ASSEMBLE25'는 2025년 자연 발생한 완전체 디멘션의 작품이다. 지난해 선보인 첫 24인 완전체 'ASSEMBLE24'에 이어 더 뜨겁게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젊은이들의 마음속 이야기를 그려냈다.
앞서 'Girls Never Die'를 통해 죽을힘을 다해 버티다 보면 언젠가 삶도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고 노래했던 트리플에스. 이들은 타이틀곡 '깨어(Are You Alive)'를 통해 희망과 절망 그 사이에서 불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 그리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앨범 판매와 함께 뮤직비디오를 향한 관심도 심상치 않다. '깨어(Are You Alive)'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6시간 만에 160만뷰를 돌파했으며, 점차 조회수 증가에 가속화가 붙어 일주일만인 19일 1700만뷰에 근접했다.
트리플에스의 퍼포먼스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지난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깨어(Are You Alive)'의 음악 프로그램 출연에 시동을 건 트리플에스. 이들은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서 완전체 무대를 선물하며 특별한 매력을 빛냈다.
특히 트리플에스는 오는 7월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사상 첫 완전체 풀 콘서트 'A LIVE 25'를 개최하고 웨이브와 만난다. 그리고 19일과 20일에는 일본 도쿄의 Kanadevia Hall(구 도쿄 돔 시티홀)에서도 공연을 이어간다.
한편 '깨어(Are You Alive)'를 비롯해 트리플에스의 완전체 새 앨범 'ASSEMBLE25'는 현재 전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트리플에스는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팬들의 넘치는 사랑에 보답할 계획이다.
강미경 기자 (mkk94@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