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 해외모터쇼

벤틀리, 상하이서 4세대 컨티넨탈 GT·GTC, 플라잉스퍼 아주르 공개

발행일 : 2025-04-26 00:20:33
벤틀리, 상하이서 4세대 컨티넨탈 GT·GTC, 플라잉스퍼 아주르 공개

벤틀리모터스가 2025 상하이 오토쇼에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GTC, 더 뉴 플라잉스퍼 등 그랜드 투어러 라인업을 출품했다.

이번 오토 상하이 2025에 출품된 모델은 지난해 한국에서 공개된 '스피드(Speed)' 라인업을 비롯해 우아함과 안락함을 중시하는 '아주르(Azure)' 라인업으로,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한 퍼포먼스와 안락한 여정을 보장하는 우아함 등 벤틀리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실물이 공개된 더 뉴 컨티넨탈 GT·GTC 아주르와 더 뉴 플라잉스퍼 아주르는 벤틀리의 새로운 고성능 하이브리드(High Performance Hybrid)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인상적인 퍼포먼스와 지속가능성의 양립을 실현했다. 최첨단 V8 4.0ℓ 엔진과 강력한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최고출력 680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94.8㎏·m를 발휘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아주르 <더 뉴 컨티넨탈 GTC 아주르>

벤틀리의 클래식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에서 영감을 받은 아주르 라인업은 우아한 디자인과 호화로운 인테리어, 안락함에 포커싱된 사양을 갖추고 있다. 11개의 버티컬 베인으로 구성된 블랙 매트릭스 그릴과 크롬 몰딩, 새로운 디자인의 전용 22인치 휠 디자인과 'Azure' 레터링 배지로 아주르 고유의 우아함을 드러낸다.

시트와 도어 트림에는 새로운 3D 하모니 다이아몬드 퀼팅이 적용돼 있으며, 헤드레스트에도 아주르 레터링이 자수 처리된다. 장거리 여정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안락함을 증진하기 위해 투어링 스펙, 컴포트 스펙 및 라이팅 스펙 등 첨단 주행보조 기능과 편의사양 패키지 또한 기본 탑재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아주르의 경우 추운 날씨에도 편안하게 오픈 에어링이 가능하도록 넥워머가 기본 장착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아주르 실내 <더 뉴 컨티넨탈 GTC 아주르 실내>

더 뉴 컨티넨탈 GT·GTC 아주르의 앞좌석, 더 뉴 플라잉스퍼의 전후 4개의 좌석에는 모두 벤틀리의 웰니스 시트가 탑재돼 온열 및 통풍 기능을 통해 최적 온도를 유지하며, 탑승객의 편안함과 집중력을 향상해준다. 여섯 가지 프로그램 설정이 가능한 마사지 기능을 비롯해 운행 중 근육과 자세의 미세 조정을 지속해서 돕는 자세 조정 시스템을 통해 탑승객의 피로를 방지한다.

이번 오토 상하이 2025에는 플래그십 럭셔리 SUV 벤테이가 EWB 아주르 또한 함께 전시된다. 마찬가지로 벤틀리 아주르 파생모델 고유의 우아한 내외장 디자인 요소와 안락함을 극대화한 첨단 사양들을 아낌없이 탑재한 벤테이가 EWB 아주르는 시대를 초월한 비스포크 디자인 사양을 통해 독특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벤테이가 EWB 아주르 <벤테이가 EWB 아주르>

벤테이가 EWB 아주르는 모든 탑승객이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22-way 전동 조절 기능이 포함된 웰니스 시트가 적용되며, 240억 가지에 달하는 실내 색상 및 트림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벤테이가 EWB 아주르의 시트 퀼팅에는 일반 모델보다 더 미세한 봉제실이 채택돼 벤틀리 역사상 가장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

특히 벤테이가 EWB 아주르에는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Mulliner)'가 큐레이팅한 신규 비스포크 컬러, '닐라 블루(N?la Blue)'가 적용돼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영국의 인도계 패션 디자이너 수프리야 렐레(Supriya Lele)의 인디언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닐라 블루는 산스크리트어로 '사파이어'를 뜻하는 단어에서 그 이름을 따 왔다. 이는 개인의 생애와 장인의 기술이 조합돼 탄생한 컬러로, 벤틀리가 지향하는 궁극의 장인정신, 혁신, 비스포크와 개인화를 상징한다.

프랑크-슈테펜 발리저(Frank-Steffen Walliser) 벤틀리모터스 회장 겸 CEO는 “강력한 성능의 '스피드'와 함께 새롭게 소개된 '아주르' 모델을 통해 벤틀리 고객들은 미적 가치와 퍼포먼스의 우선순위에 가장 잘 부합하는 새로운 선택지를 만날 수 있다”라며, “진보와 혁신의 선두에 서는 것이야말로 벤틀리의 DNA이며, 비욘드100+ 전략을 바탕으로 우리는 항상 끊임없이 비범한 여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