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블룸테크놀러지, Genesis 전임 CSDO Uri Stav 영입

발행일 : 2022-06-10 14:32:59
블룸테크놀러지, Genesis 전임 CSDO Uri Stav 영입

블룸테크놀로지는 로커스체인의 기술 고문으로 Uri Stav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Uri Stav는 기술, 보안 및 암호 전문가로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국가 정부 조직의 프로젝트들을 포함하여 수많은 보안시스템 프로젝트팀과 복잡한 시스템 엔지니어링 개발팀을 이끌어왔다. 그는 비트코인이 처음 등장한 2009년부터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기술과 사이버 보안에 관여해 왔다.

Uri Stav는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분야에 있어 전세계 최대 규모의 자산운용사인 ‘Digital Currency Group(DCG)’의 완전 자회사 Genesis Global Trading의 최고 보안개발임원(Chief Security & Development Officer)으로 지난 6년간 재직했다. DCG는 현재 디지털 자산 시장에 초점을 맞춘 북미 최대 투자자이다.

현재 DCG가 관리 중인 자산은 약 90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며, 300개 이상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 Genesis, Grayscale, CoinDesk 외에도 4개의 대형 암호화폐 회사가 DCG의 완전 자회사이다.

최근 블룸테크놀로지는 온라인 게임 '킹덤언더파이어'의 게임 서버(Central Game Server)를 로커스체인으로 대체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한번도 시도된 바 없는 전례 없는 기술적인 성과로서, 탈중앙화방식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라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블룸테크놀로지의 이상윤 대표는 “우리는 Uri Stav를 로커스체인의 고문으로 모시게돼 매우 기쁘고 기대된다. Uri Stav는 크립토 전문가로서 블록체인산업의 태동기부터 높은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Uri Stav는 로커스체인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layer 1 블록체인으로 만들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Uri Stav는 “지금까지 layer 1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많이 봐왔지만 그 중에서도 로커스체인은 매우 특별하며 근본적으로 고성능 기능을 갖춘 탈중앙화 프로젝트이다. 우리는 이 놀라운 기술이 전세계에 알려지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주윤정 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