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락킨코리아, 中 상해 '한국웹툰 전시회' 성료…노명희·곽시탈 등 비대면 참여

발행일 : 2021-10-12 17:41:20

[RPM9 박동선기자] 락킨코리아와 중국 러즈엔터테인먼트가 협력개최한 '한국 웹툰 전시회'가 중화권 내 한류웹툰 인기수준을 직접 보여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2일 락킨코리아 측은 지난 9~10일 중국 상해 '유백공간'에서 ‘한국 웹툰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한국 웹툰 전시회'는 글로벌 전역으로 한국 로맨스웹툰을 수출하고 있는 락킨코리아의 프로모션 행사로, 중국 현지 파트너 러즈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후원 아래  마련됐다.

사진=락킨코리아 제공 <사진=락킨코리아 제공>

행사는 중국 내 대표 웹툰 플랫폼 '콰이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미, 노명희 작가, 중국현지에서 연재를 시작하는 노이정 작가, 한국 순정만화계의 대표 작가인 김숙, 나예리 작가, 최근 카카오와 네이버 등 국내 플랫폼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우갱, 곽시탈 작가 등 총 9인의 작가가 비대면 형태로 참가, 팬들과의 비대면 팬미팅부터 작가 드로잉 쇼, 관련 일러스트와 영상, MD 전시판매 등의 코너로 전개됐다.

특히 중국 내 한중MC이자 모델로 알려진 안젤라의 사회로 전개된 팬미팅·드로잉 등 비대면 소통행사는 현장 2000명은 물론 중국 현지 플랫폼 및 인플루언서들의 소통채널과 함께 현지인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락킨코리아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지에 갈수 없는 상황에서도 생중계를 통해 이번 전시회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중국 현지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어 감사하고 전시회를 통해 한국 작품들이 중국에 더욱 많이 소개돼 많은 이들이 한국 웹툰을 통해 한류 문화에 매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