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의 오디오 드라마 제작 프로젝트 '장항준의 스토리작업실'이 최종우승작 투표와 함께, 피날레를 맞이한다.
16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장항준의 스토리작업실’의 최종 우승작을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플로를 통해 진행된다고 전했다.
‘장항준의 스토리작업실’은 플로가 장항준 감독과 손잡고 선보인 오리지널 오디오 드라마 제작 프로젝트다.
공모전은 지난 7월부터 모집선정된 작가들과 멘토 장항준 감독의 공동작업으로 완성된 스릴러,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드라마 8작품으로 이어졌다.

이번 투표는 오는 20일부터 매일 순차공개될 8작품 중 최고 작품을 선정하는 형태로 전개된다. 우승작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플로 오리지널 오디오드라마 제작 및 연재기회가 주어진다.
안제헌 드림어스컴퍼니 스튜디오플로팀장은 “장항준 감독과의 대본 작업을 통해 탄생한 총 8편의 오디오 드라마는 스릴러부터 로맨스까지 다양한 스토리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플로는 기존 팟캐스트에서 시도하기 힘들었던 새로운 포맷으로, 새로운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플로의 오디오 콘텐츠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로는 장항준 감독에 이어 변영주 감독을 멘토로 한 '스토리작업실 시즌2'을 공고, 오는 2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시놉시스 및 대본접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추후 공모전 사이트 등을 통해 공지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