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한국영화 사상 두 번째 1000만 돌파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등 국내 명작 영화 11편이 OTT 웨이브로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온다.
31일 콘텐츠웨이브(wavve, 대표 이태현) 측은 OTT플랫폼 '웨이브'를 통해 ‘태극기 휘날리며’를 비롯한 고화질 리마스터판 국내명작 11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개된 리마스터판 영화는 장동건, 원빈 주연의 ‘태극기 휘날리며’를 비롯,
이번 웨이브의 리마스터판 공개는 최근 신작개봉 연기에 따른 명작영화 수요 확대에 발맞춰, 최신 품질과 함께 작품의 감동을 더욱 깊게 전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것이다.

웨이브는 금일 장동건, 원빈 주연의 ‘태극기 휘날리며’를 공개한 데 이어, 장동건, 원빈 주연의 ‘태극기 휘날리며’를 정진우 감독의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1980)'를 비롯해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1981)', '자녀목(1984)', '가시를 삼킨 장미(1979)', '백구야 훨훨 날지 마라(1982)' 등을 순차공개함과 더불어, 추억의 영화 '몽정기', '단적비연수', '베사메무쵸', '오버더레인보우', '아벤고 공수공단'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승희 콘텐츠웨이브 해외수급유닛장은 "코로나19로 신작 개봉이 미뤄지면서 명작 영화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과거 명작의 감동을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더 생생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웨이브는 지난해 과거 인기 시리즈 VOD를 제공하는 '명작관' 론칭 후 '모래시계', '용의 눈물', '남자 셋 여자 셋' 등 구작들의 리마스터링 VOD를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