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NH농협은행, '대한민국 ESG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다양한 ESG 활동…사회적 역할 이행 등 호평

발행일 : 2024-09-06 15:43:16
지난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대상' 시상식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국회의원(좌)과 NH농협은행 원종윤 ESG기획단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지난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대상' 시상식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국회의원(좌)과 NH농협은행 원종윤 ESG기획단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 경영과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9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ESG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이어나가는 ESG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농협은행은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농업인 외부사업 배출권 구입과 비용지원으로 신소득 발굴 ▲중기·소상공인 ESG 경영 참여를 위한 컨설팅 제공과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전환과 전기차 도입 확대 등 다양한 ESG 실천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NH농협은행 박병규 수석부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의 정체성을 살린 ESG 경영활동으로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이행하고, 농업인과 지역경제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모범사례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