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은행-주금공, '주택연금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금융취약 계층 지원…방문 상담·접수 실시

발행일 : 2023-11-17 16:56:52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하나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주택연금 활성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하나은행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하나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주택연금 활성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의 장기적, 안정적 공급을 통한 국민의 행복 증진과 국민경제에 이바지 하고 있는 주택금융파트너로 특례보금자리론, 안심전환대출 등을 공급해온 준 정부기관이다.

주택연금은 만55세이상의 고령층을 대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금융기관으로부터 종신연금수령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하나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 개발 및 운영 ▲상담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공동 홍보계획 수립 및 추진 등을 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은행업무가 불편한 고령층을 위해 은행직원이 직접 방문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전국 영업점에서 주택연금 상담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고령층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은행이 함께 협력해 최적의 금융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