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 부품

금호타이어, GS에너지와 전기차 분야 전략적 MOU 체결

발행일 : 2023-10-24 13:30:55
금호타이어, GS에너지와 전기차 분야 전략적 MOU 체결

금호타이어가 GS에너지와 한국 EV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한 편의 증진을 목표로 영업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이를 위해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GS에너지 본사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프로 급속&완속 충전기 인프라 구축 및 GS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에 판매 연계 제휴 및 브랜드 활동 강화 등 GS와 온·오프라인 협업을 계획 중이다. 이번 MOU 체결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임승빈 영업 총괄본부 부사장, 임병석 한국 영업 담당 상무, 윤장혁 G.마케팅담당 상무와 GS에너지 김성원 에너지자원사업본부 부사장, 이승엽 전력 신사업 부문 상무, 신임철 GS커넥트/차지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의 주요 내용은 크게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 협업 ▲온/오프라인 플랫폼 공동 마케팅 제휴 사업으로 나뉜다.

금호타이어는 GS에너지의 충전사업 자회사인 'GS커넥트', '차지비' 앱(APP) 회원 대상으로 금호타이어 EV 전용 제품(마제스티9 EV TA91, 크루젠 EV HP71, 엑스타 EV PS71)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GS 보유 충전 시설에 당사 브랜드를 노출해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금호타이어의 타이어프로 매장 내 GS에너지 충전 인프라 구축을 통해 매장 방문 고객에게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EV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자재 구축 등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전기차 전문 타이어프로를 운영할 계획이다.

임승빈 영업 총괄 부사장은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 흐름에 맞춰 국내 1위 충전사업자인 GS와 협업을 통해 친환경 전기차 생태계를 조성하여 글로벌 모빌리티 파트너로서 해야 할 역할에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지속해서 전기차 시장에서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기차용 운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전기차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원 GS에너지 부사장은 “모빌리티 전동화라는 에너지 대전환기에 발맞춰 금호타이어와 협력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곳에 충전거점을 신속하게 확보하고 양사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EV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을 'Your EV Partner, KUMHO TIRE'로 설정하고 전사적으로 광고 캠페인, 프로모션, SNS 등 다각적인 브랜드 캠페인 활동을 시행하며 'EV 타이어'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GS에너지는 GS그룹 내 미래 핵심 사업으로 선정된 전기차 충전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에너지 분야 기업이다. GS커넥트, 차지비, 하이비차저 등 자(子) 투자 회사를 통해 충전기 제조부터 설치·운영 서비스 사업까지 전 영역에 걸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타이어프로 내 전기차 인프라 설치 및 운영, 고객서비스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