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 부품

미쉐린, '2023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 2' 열어

발행일 : 2023-10-23 22:55:17
미쉐린이 트랙데이와 라이딩 스쿨을 열었다 <미쉐린이 트랙데이와 라이딩 스쿨을 열었다>

미쉐린코리아가 강원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0월 21~22일 양일간 진행된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2' 행사는 지난 시즌 1행사와 같이 '라이딩 스쿨'과 '트랙 데이'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90여 명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사용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모터사이클 전문 교육과 서킷 주행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첫날 진행된 '라이딩 스쿨'에서는 전(前) 로드레이스 챔피언 출신인 조항대 선수와 현(現) 로드레이스 챔피언 송규한 선수가 강사로 초청돼 초급 유저 10명, 중급 유저 20명 등 총 30명의 라이더를 대상으로 서킷에서의 안전 교육과 브레이킹(트레일), 기어 변속, 선회요령 및 스티어링 이해, 패독 실기 교육 등 전문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3차에 걸친 연습 주행을 통해 서킷 주행의 감을 익혔다.

미쉐린, '2023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 2' 열어

다음날 진행된 '트랙 데이'에서는 쿼터급과 600㏄ 이상급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사용자 60명이 참가했다. 모든 참가자는 서킷 내 다양한 코스를 경험하며 저속부터 고속까지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의 퍼포먼스를 느껴볼 수 있었다. 이날 패독 공간에서는 '미쉐린 운동회', '퀴즈 게임' 등 즐길 거리도 마련돼 참가자뿐 아니라 동반인 모두가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미쉐린 파워(MICHELIN Power)' 라인업의 주요 스포츠 타이어 제품군인 있는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5', '미쉐린 파워 슬릭2', '미쉐린 파워 컵2' 등을 살펴보고,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기술 전문가로부터 제품과 타이어 안전 관리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

미쉐린코리아 정영근 모터사이클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는 “무르익어 가는 가을 풍경 아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의 뛰어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내년에도 더 많은 미쉐린 타이어 사용자들이 함께 모여 라이딩을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쉐린 트랙 데이'는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공식 판매대리점인 센스라인과 함께 매년 개최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