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은행,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 영국 확대 시행

국내은행 첫 FPS망 이용…송금 당일 입금·휴일 수취 등 가능

발행일 : 2023-10-04 17:19:58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개인 고객 전용 비대면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인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의 대상 국가를 영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 미국 서비스에 이어 영국까지 확대한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는 송금 금액과 관계없이 건당 5000원의 수수료만으로 송금이 가능하고, 미국과 영국 내 수취인은 해외은행 추가 수수료 차감 없이 송금인이 보낸 원금 전액을 수취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 영국 베네핏(Bene-Fit) 송금 서비스는 국내 은행 처음으로 영국 'Faster Payments Service(FPS - 영국 내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는 지급결제 네트워크)' 망을 이용해 송금 당일에 수취인 계좌로 입금되며, 영국 휴일에도 송금액 수취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고객만족도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은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송금전용 앱 'Hana EZ'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미국은 시간 제한없이 송금이 가능하고 영국의 경우 은행 영업시간 중에 송금이 가능하나 향후 24시간 송금이 가능토록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은 외국환 전문은행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하나은행만의 특화 서비스로 고객만족도가 높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국가 확대를 통해 더욱 전문적인 외환서비스와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 외에도 송금 전 수취 계좌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실시간으로 수취인 계좌에 즉시 입금되는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7개 국가에 제공하는 등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경쟁력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