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GS25, 박나래 하피볼 품절템 등극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박나래 취화채 레시피'에 영감 받아 구매

발행일 : 2023-09-27 10:54:00
GS25 하피볼 2종 야쿨하피볼(좌)과 자몽허니블랙티하피볼 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GS25 하피볼 2종 야쿨하피볼(좌)과 자몽허니블랙티하피볼 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편의점의 주류 트렌드가 '마시는 술'에서 '취향대로 섞어 마시는 술'로 변해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GS25는 단독 판매하고 있는 맥주 하이볼 '하피볼' 2종(△자몽허니블랙티하피볼 △야쿨하피볼)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하피볼은 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6%)로 집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 연예인 박나래가 출연해 해당 상품을 과일 등과 섞어 '취화채'로 제조한 것이 화제가 됐으며 구독자 108만 명을 자랑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에서 품절템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하피볼은 출시 이래 해당 기간 내내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체 RTD(Ready to Drink) 주류 상품 중 매출액 1위에 등극했다.

GS25는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하이브리드 메뉴로 새롭게 창조해내는 모디슈머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일명 '박나래 취화채 레시피'에 영감을 받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해석했다. 또 홈술·혼술이 주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아 휴대가 편하고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 주류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풀이했다.

실제로 GS25의 RTD 주류 전년 동기 매출 신장률은 지난 2022년(1~8월) 34.1%에 이어 올해(1~8월)는 271.7%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25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RTD 운영 품목 수를 100여 종으로 크게 늘렸다. 또한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화제가 된 상품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매장 내 RTD존을 별도로 꾸리고 있다.

GS25 주류기획팀 한구종 MD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 잔을 마시더라도 자신의 개성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주류에 대한 선호도가 확산되고 있다”며 “GS25만의 차별화 상품을 통해 트렌드 선도 기업으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