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롯데웰푸드, 인도서 롯데 초코파이 신규 캠페인 전개

인도 최대 축제 '디왈리' 겨냠
글로벌 시장서 매년 두 자릿수 가파른 상승세

발행일 : 2023-09-26 14:30:00
인도 신규 방영 TVC 'LOVE & LOTTE' 캡처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인도 신규 방영 TVC 'LOVE & LOTTE' 캡처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인도 최대 명절인 '디왈리' 축제를 앞두고 풍미와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롯데 초코파이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오는 10월 1일부터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빛의 축제'로 알려진 디왈리는 빛이 어둠을 이긴 것을 축하하는 인도 최대 축제이자 명절로 매년 가을마다 닷새 동안 열린다.

올해는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이다. 인도인들은 디왈리 기간 내 더 많은 빛을 밝히면 더 큰 행운이 찾아온다고 믿어 집과 사원 등에 등불을 밝히고 엄청난 양의 폭죽을 터뜨린다.

소비재 판매량의 약 35%가 집중될 정도로 디왈리 축제 기간에는 상당한 소비가 이루어진다. 연간 매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 디왈리를 겨냥해, 롯데웰푸드는 현지 롯데 초코파이 인지도 제고와 판매 상승을 목표로 신규 광고 캠페인 포함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신규 캠페인의 키 메시지는 'LOVE & LOTTE'로, 감정을 주고 받는 여러 상황에 롯데 초코파이가 함께하고 있음을 표현했다. 두 청소년, 엄마와 아들 및 할아버지와 손녀의 각기 다른 관계 속에서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전하는 매개체로 롯데 초코파이가 등장한다.

이는 보다 넓은 소비자 타켓층을 확보하고 롯데 제품의 친숙도를 높여 인도 현지에서 롯데 브랜드력을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리뉴얼한 롯데 초코파이도 본격 선보인다. 인도에서 판매 중인 롯데 초코파이는 인도 남부 첸나이 및 인도 북부 뉴델리 현지 초코파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기존 레시피에서 수분 함량을 변경하고 마시멜로와 초콜릿 함량을 높였다. 제품 품질을 개선해 한층 더 촉촉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살려 최적의 맛을 구현해낸 것이다.

제품 패키지도 변경해 겉과 속의 업그레이드를 동시 진행했다. 글로벌 롯데 초코파이 슬로건인 'Happy Moments'와 '틀린 그림 찾기' 이미지를 삽입했다. 행복한 일상속 롯데 초코파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소비자 인식에 롯데 브랜드와 제품이 오래도록 각인될 수 있게 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는 2020년 1400억원, 2021년 1600억원, 2022년 190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인도는 해외 시장 경쟁을 위한 주요 거점 중 하나로, 현재 인도 초코파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은 약 80%에 달한다. 인도 소비자들을 위해 마시멜로를 동물성 젤라틴 대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현지화한 채식주의용 초코파이를 개발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롯데웰푸드는 인도를 시작으로 향후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및 현지화 전략을 통해 롯데 초코파이를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