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신간 '딴생각 세탁소' 출간

'걱정 세탁소'에 이은 두 번째 세탁소 이야기

발행일 : 2023-09-22 11:45:00
사진=좋은책신사고. <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는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가 창작동화 신간 '딴생각 세탁소'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창작동화'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의 새 이름이다.

이번 신간은 '걱정을 말끔하게 세탁해 주는 세탁소(걱정 세탁소)' 이야기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홍민정 작가의 새로운 작품이다.

주인공 나루는 호기심이 많고 딴생각을 즐겨 한다. 등굣길, 나루는 교실로 가지 않고 놀이 정원으로 가서 개미구멍과 개미들을 관찰한다. 수업 시간, 나루는 엉뚱한 대답을 해서 교실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나루네 반이 과학관으로 체험 학습을 간 날, 친구들은 사진 찍기 이벤트에 참여하느라 신이 나 있다. 그런데 나루가 딴생각을 하는 바람에 사진 찍는 기계를 고장 내고, 사진을 찍지 못하게 된 친구들은 나루를 원망한다.

자신이 딴생각을 자주 하는 바람에 일을 망쳐버렸다고 생각하는 나루 앞에 딴생각을 말끔하게 세탁해 주는 세탁기가 나타난다.

좋은책어린이 관계자는 “정해진 대로 생각하지 않고 남과 다르게 생각하는 어린이들이 응원을 받고 자랐으면 좋겠다”며 “딴생각이 주인공 나루를 나루답게 하는 개성이듯이 이 동화를 읽는 어린이들이 나를 나답게 만드는 개성과 장점을 찾고 잘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딴생각 세탁소'는 온라인 서점 및 전국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좋은책어린이 홈페이지에서는 책을 읽은 후 내용을 확인하고 연계 글쓰기를 해 볼 수 있는 독서 활동지를 제공한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