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BMW,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 개소

발행일 : 2023-08-23 14:56:36
BMW,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 개소

BMW 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파르나스 호텔에 전기차 충전 시설인 ‘BMW 차징 스테이션’을 공식 개소했다.

파르나스 호텔 BMW 차징 스테이션은 최대 6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 가능한 시설로, BMW와 MINI 브랜드 차종뿐 아니라 국내에서 운행되는 모든 전기차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에 개방된다.

이와 함께 BMW 코리아는 11월 강원도 주문진과 12월 부산 하얏트 호텔에도 추가로 BMW 차징 스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경기 수도권 지역과 경주에 이어 강원 영동 및 부산까지 충전 거점을 확대하고, 해당 지역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전기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BMW,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 개소

2014년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순수전기 모델 i3를 출시한 이래 지속해서 전기차 충전 시설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BMW 코리아는 지난해 12월부터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 및 파라다이스 시티, 경북 힐튼호텔 경주에 BMW 차징 스테이션을 연이어 오픈하며 공용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그 결과 BMW 코리아가 판매하는 전기차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회원사 중 유일하게 2023년 충전 인프라 보조금을 적용받고 있다. 이 보조금은 최근 3년 내 급속 충전기 100기 이상을 설치한 제작사에 주어진다.

BMW 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공용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전국 각 지역 호텔 및 리조트 등 여가시설에 BMW 차징 스테이션을 선보이고, 대형 쇼핑몰이나 사무실 밀집 지역, 공원 등 운전자 생활 반경을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