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BMW 그룹, 관세청 공인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획득

발행일 : 2023-08-19 15:48:54
BMW 그룹, 관세청 공인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획득

BMW 그룹 코리아가 관세청이 공인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하고 17일 인증서를 받았다.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는 관세청에서 법규준수, 내부 통제시스템, 재무 건전성, 안전관리의 공인기준 적정성 여부를 심사하여 공인한 우수업체를 말하며, 화물이동과 관련된 주체 중 세관 당국에 의해 신뢰성과 안전성을 공인받은 업체임을 의미한다.

AEO 인증 업체에는 검사 및 절차 간소화, 자금부담 완화, 각종 편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AEO 시행국과 상호인정협정(MRA)이 체결되면 AEO 업체들은 협정체결 국가에서도 검사 비율 축소와 같은 신속 통관 편의 등 각종 혜택을 적용받는다.

지난 2010년 AEO 인증을 처음 획득한 바 있는 BMW 그룹 코리아는 올해 공인 필수 요건을 충족하여 인증을 재차 획득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향후 통관 과정에서의 혜택을 국내 고객에게 돌리는 한편, 무역망의 안전성 극대화를 통해 사회와 국민의 안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는 “이번 AEO 인증은 BMW 그룹 코리아의 수출입 관리의 투명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BMW 그룹 코리아는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한국 사회와 국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