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현대차, 5세대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발행일 : 2023-08-16 00:24:05
현대차, 5세대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현대자동차가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두 아우르는 대표 중형 SUV ‘디 올 뉴 싼타페(The all-new SANTA FE, 이하 신형 싼타페)’를 16일 출시한다.

신형 싼타페는 각진 형상을 바탕으로 강인하면서도 견고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대형 테일게이트와 동급 최대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강인한 이미지의 신형 싼타페는 긴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에서 비롯된 독창적인 외관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현대차, 5세대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현대차의 엠블럼을 재해석한 전·후면의 H 라이트를 비롯해 대형 테일게이트로부터 만들어진 독특한 측면 형상과 날카로운 볼륨감의 펜더, 21인치 대형 휠 등이 어우러지며 강인하면서도 견고한 느낌을 극대화한다.

이와 함께 차량 좌·우 C필러에 ‘히든타입 어시스트 핸들’을 적용해 더욱 편리하게 루프랙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각진 형상임에도 ▲리어 스포일러 각도 최적화 ▲후측면부 에지 적용 ▲차량 하부 언더커버 적용 ▲상·하단 액티브 에어 플랩 적용 등을 통해 공기저항계수 0.294를 달성했다.

현대차, 5세대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신형 싼타페의 실내는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하는 테라스 콘셉트의 대형 테일게이트를 중심으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넉넉한 거주 공간을 자랑한다.

신형 싼타페는 전반적으로 커진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725ℓ(VDA 기준)의 수하물 용량으로 골프 가방(캐디백) 4개와 보스턴 가방 4개를 실을 수 있다.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에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의 편의성을 동시에 높여주는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들을 대거 적용했다.

신형 싼타페는 새로 개발된 양방향 멀티콘솔이 탑재됐다. 양방향 멀티콘솔은 암레스트 수납공간과 트레이를 1열이나 2열 탑승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각각 열고 사용할 수 있게 설계해 활용도를 높였다.

현대차, 5세대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또한 현대차 최초로 스마트폰 듀얼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차 안에서 스마트폰 2대를 무선으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1열 동승석 글로브 박스 상단에 UV-C 자외선 살균 멀티 트레이를 장착해 자주 사용하는 휴대 물품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센터 미러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 ▲빌트인 캠 2 ▲220V 인버터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키 2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ROA) 시스템 ▲USB C타입 충전기(최대 27W) 등 다채로운 편의 사양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직접식 감지(HOD, Hands On Detection) 스티어링 휠 등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이 탑재돼 운전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차, 5세대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디 올 뉴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모델 ▲익스클루시브 3546만원 ▲프레스티지 3794만원 ▲캘리그래피 4373만원이며,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4031만원 ▲프레스티지 4279만원 ▲캘리그래피 4764만원이다. 직전 모델인 2023년형 구형 싼타페의 경우(2WD 기준), 가솔린 2.5T 모델 ▲익스클루시브 3252만원 ▲프레스티지 3478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3667만원 ▲캘리그래피 4007만원이고, 가솔린 1.6T 하이브리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3539만원 ▲프레스티지 3760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3949만원 ▲캘리그래피 4284만원이었다. 이를 비교하면 2.5 터보 최저가 모델인 익스클루시브는 294만원, 캘리그래피는 366만원, 1.6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는 480만원 인상됐다.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 혜택 적용 전 가격으로,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완료 시점 이후 가격 공개 예정이다.

현대차는 디 올 뉴 싼타페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 5세대 ‘디 올 뉴 싼타페’ 출시

먼저 14일부터 ‘일상과 일상 사이를 열다’라는 주제로 TV, 극장, 현대자동차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에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도심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싼타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17일부터 25일까지 도심 속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한강 세빛섬 일대(서울 서초구)에서 신형 싼타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전시 프로그램 ‘싼타페 익스피리언스(Santa Fe Experience)’를 운영한다.

한강 위를 움직이는 선상에 마련된 ‘플로팅 쇼룸’에서는 신형 싼타페와 함께 세빛섬에서 동작대교까지 약 30분 동안 한강을 유람하며 간단한 음료와 라이브 버스킹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가빛섬 4층 테라스에 마련된 ‘루프탑 쇼룸’에서는 서울의 야경을 배경으로 전시된 신형 싼타페를 체험하며 즉석 바비큐 및 다양한 핑거 푸드를 즐길 수 있는 테일게이트 바비큐 파티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와 함께 하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애프터마켓 상품을 함께 출시한다.

현대차는 신규 애프터마켓 상품 브랜드 ‘H 라이센스드 액세서리(H Licensed Accessories)’를 통해 ▲루프톱 텐트 ▲루프 사다리 ▲일체형 루프박스 등 시중 브랜드의 우수 제품을 선별해 판매하며, 이외에도 ▲에어매트 ▲크로스바 ▲루프 플랫 바스켓 ▲멀티 커튼 등 캠핑과 야외 활동에 유용한 총 22가지의 상품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들은 현대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4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 올 뉴 싼타페는 강인한 외관과 섬세하고 세련된 실내 공간 모두를 갖춘 현대차의 대표 SUV”라며, “새로운 일상의 지평을 열고자 하는 고객에게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