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 그룹 해외 영업 총괄 부임

발행일 : 2023-08-04 15:44:07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 그룹 해외 영업 총괄 부임

토마스 헤머리히(Thomas Hemmerich)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만트럭버스 그룹의 해외 영업 총괄(Sales International)로 임명됐다.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지난 2021년 7월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 및 오스트랄아시아(호주-뉴질랜드 지역, 13개국) 총괄 책임자로 부임한 이후, 다양한 해외시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트럭버스 그룹 본사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만트럭버스코리아 및 담당 클러스터의 턴어라운드를 진두지휘했다.

한국 시장에서는 개인 고객이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특수한 시장 상황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 상승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만의 유지 보수 프로그램인 케어프리 패키지를 뉴 MAN TG 시리즈 전 라인업에 적용했으며, 전국 모든 판매 대리점에서 전 차종 판매가 가능하게 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체계적인 특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특장차 제작사 등 협력사들에 대한 지원도 강화했다.

2년 전 개시한 자발적 리콜의 높은 이행률을 달성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 신뢰를 회복한 것 역시 중요한 성과 중 하나로 주목된다. 그 결과 한국 시장점유율은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총괄 책임자로서 한국 및 산하 12개국의 사업 전반을 이끌었다. 가장 먼저 뉴 MAN TG 시리즈를 클러스터 내 국가들에 론칭하며 고품질의 제품 도입을 통해 라인업의 다변화를 꾀했으며, 국가별로 최적화된 사업 전략을 수립해 클러스터에 속한 국가들의 안정화를 위해 노력했다.

호주의 공식 수입 판매사를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MAN 팀을 배치해 2년 동안 판매량을 2배 가까이 상승시키고, 태국과 인도네시아 시장에도 새로운 공식 수입 판매사가 정착할 수 있게 지원했다.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한국 부임 이전 만트럭버스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오스트리아, 영국(UK)의 총괄 및 사장직을 역임했다. 또한 만트럭버스 영국 사장직을 수행할 당시 ‘올해의 최우수 시장(Market of the Year)’ 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은 만트럭버스 그룹 내에서 그해 최고의 성과를 낸 시장에 수여하는 영예로, 2년 연속 수상은 그가 이끌었던 만트럭버스 영국이 최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는 한국 임직원들의 헌신과 훌륭한 팀워크 덕분”이라며 “한국에서의 두 해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영업 직책을 훌륭하게 수행하며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만트럭버스 그룹의 해외 영업 총괄직을 수행하게 된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은 올해 말까지 한국에 머물며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총괄 책임자 역할을 유지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