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벤츠,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 150대 한정 출시

발행일 : 2023-07-31 22:27:46
벤츠,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 150대 한정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Mercedes-AMG G 63 HeritaG Edition)’을 출시하고 8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은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서 G-클래스가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헤리티지(Heritage)’를 조명하는 스페셜 모델이다.

‘G 바겐(G-Wagen)’으로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모델 시리즈 중 하나로, 메르세데스-벤츠 SUV의 시작이기도 하다. 강인한 박스형 실루엣과 같은 특유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G-클래스는 1979년 첫 출시 이후 40여 년간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전설의 오프로더’라는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전 세계적으로 누적 생산 50만 대를 돌파했다.

벤츠,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 150대 한정 출시

국내에서도 G-클래스는 변함없는 고유의 정체성과 특별한 상징성을 바탕으로 그 명성을 이어왔다. G-클래스는 지난 2012년 국내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7000대 이상 판매되며 국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G-클래스 마니아들을 위해 ‘마그노 히어로(Magno Hero)’, ‘에디션 55(Edition 55)’, ‘K-에디션20(K-EDITION20)’ 등 G-클래스 고유의 특성을 계승하면서 메르세데스-AMG만의 강인한 고성능 DNA를 반영한 '메르세데스-AMG G 63’의 에디션 모델을 다채롭게 선보여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HeritaG) 에디션은 G-클래스가 지난 40여 년간 쌓아온 헤리티지를 돌아봄과 동시에 국내 고객들께서 G-클래스에 보내준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특별히 구성한 모델”이라며, “G-클래스의 클래식한 매력과 AMG의 스포티한 감성, G 마누팍투어의 특별함이 함께 어우러진 매력적인 헤리티지 에디션을 국내에 선보여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은 G-클래스의 클래식한 매력을 배가하는 총 세 가지의 특별한 G 마누팍투어(G MANUFAKTUR) 외장 컬러로 구성됐다. ▲G 마누팍투어 시트린 브라운 마그노(G manufaktur Citrin Brown Magno) 30대, ▲G 마누팍투어 올리브 메탈릭(G manufaktur Olive Metalic) 60대 ▲G 마누팍투어 빈티지 블루 메탈릭(G manufaktur Vintage Blue Metalic) 60대씩 총 150대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벤츠,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 150대 한정 출시

또한 헤리티지 에디션의 외관은 AMG 나이트 패키지가 적용돼 강인함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방향 지시등 및 사이드미러, 후면의 스페어 휠 링과 외장 보호 스트립 등이 모두 블랙 컬러로 마감돼 외장 컬러와 대비감을 조성하며, 블랙 컬러의 G 마누팍투어 루프는 역동적인 오프로더의 멋을 더한다. 매트 블랙 컬러의 22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은 도로에서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기에 문을 열었을 때 바닥에 ‘G 마누팍투어’ 로고를 비추고, 외부 문 손잡이에 G 로고를 각인한 G 마누팍투어 로고 패키지가 적용돼 섬세함을 더했다.

실내의 마키아토 베이지·에스프레소 브라운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는 각각의 외관 컬러와 부드럽게 어우러지며, 오픈 포어 월넛 우드 컬러의 인테리어 트림은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벤츠,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 150대 한정 출시

더불어, 이번 헤리티지 에디션에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G 마누팍투어 체리 우드 러기지 컴파트먼트 플로어(G MANUFAKTUR Cherry Wood Luggage Compartment Floor)’가 탑재됐다. 러기지 컴파트먼트 플로어는 짙은 오크 색상의 트림 인서트와 밝은 체리 우드 색상이 어우러지며 브라운 톤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또한, 고무 인서트가 장착된 알루미늄 레일과 짐을 묶어둘 수 있는 고정 장치는 짐이 운행 중에도 흔들리지 않게 도와준다. 해당 옵션은 국내 G-클래스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옵션 사양으로, 차량 트렁크 공간에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해 한정판 모델로서 희소성을 극대화한다.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지티 에디션의 가격은 2억9000만원이며, 전국 64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을 통해 제품 상담 및 구매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