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롯데오토케어, 미래 모빌리티 맞춤형 인재 양성 나선다

발행일 : 2023-07-24 17:01:30
롯데오토케어, 미래 모빌리티 맞춤형 인재 양성 나선다

롯데렌탈의 차량 관리 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가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이하 중부·남부기술교육원)와 맞춤형 학과 신설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오토케어와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모빌리티 산업 인재 양성을 공동 목표로 삼고 교육 지원 사업 및 취업 연계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일자리 창출 사업을 위한 교육 및 교육과정 개발 협조 △전문 인력 교류 및 장비의 공동 사용 △신입생 모집, 취업 연계 및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에는 2024년 하반기부터 친환경 자동차 등 고도화된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맞춤형 커리큘럼이 마련된다. 롯데오토케어는 교육생들이 첨단 자동차 관리와 정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회사가 보유한 교육 인프라를 공유하고, 커리큘럼을 이수한 교육생에게 롯데오토케어에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롯데오토케어는 국내 1위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보유한 4만1000여 대의 친환경차를 포함하여 총 26만 대의 차량을 관리하는 자동차 관리 전문 기업이다.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실증 특례 승인을 받아 지난해 업계 최초로 친환경차 방문 충전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미래 모빌리티 특화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산업별 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해 서울 시민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수강료·교재비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수료 후 교육생 사후 관리를 통해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오토케어 이규필 대표이사는 “친환경, 자율주행 등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에 롯데오토케어가 보유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제공해 차세대 지도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부·남부기술교육원 김종원 원장은 “앞으로 롯데오토케어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전문 인력을 길러내겠다”라며 “이번 협약이 기업과 교육기관의 우수 협력 사례로 남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3년 설립된 롯데오토케어는 B2B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관리 전문 기업이다. 방문 정비를 담당하는 180여 명의 책임 정비사 모두 자동차 정비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담 정비사 1:1 매칭 등 편리하고 전문적인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소 장비와 같은 건설기계 정비 및 모빌리티 부품, 타이어 유통 사업까지 연계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