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볼보자동차,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발행일 : 2023-07-19 09:33:45
볼보자동차,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40 ‘세이지 그린(Sage Green)’ 에디션을 25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

볼보자동차의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XC40은 지난 2017년 세계 시장에 데뷔한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SUV다. ‘인간 중심(Human Centric)’ 철학을 바탕으로 ‘어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첨단 기능과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새롭게 창조해낸 형태로 등장과 함께 전 세계의 화제를 모았다. 특히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유럽 럭셔리 콤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8년 출시된 이후 콤팩트 SUV 트렌드를 이끄는 모델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 상반기 누적 집계에 있어 1077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럭셔리 콤팩트 SUV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한정판 출시로 XC40 구매를 기다리는 고객들은 차량을 즉시 출고할 수 있게 된다.

볼보자동차,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이번에 선보이는 XC40 한정판은 최상위 얼티메이트(Ultimate) 트림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와 후면 루프 스포일러로 더욱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강조했다. 특히 보디 컬러와 구분되는 역동적인 스타일의 블랙 루프 스포일러는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고속 주행의 안정성을 향상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보디 컬러와 일체감을 주는 키 케이스를 제공해 한정판 모델만의 매력을 더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0.6㎏·m의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와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 조합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레이더, 카메라 및 초음파 센서 어레이로 구성된 최신의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반 최고급 안전 패키지를 갖췄다.

또한 국내 최고 품질의 내비게이션 티맵(Tmap)과 사용자 음성인식 AI 플랫폼, 누구(NUGU),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통합해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디지털 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주행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볼보 어시스턴트(Volvo Assistant)’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패키지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볼보자동차,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이 밖에도 ▲PM 2.5 센서와 미립자 필터가 탑재된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AAC, Advanced Air Cleaner) 기능이 포함된 클린존 인테리어(Clean Zone Interior) ▲스웨덴 오레포스(Orrefos) 크리스털 기어노브 ▲하만카돈(Harman 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감성 품질을 강조한 편의사양까지 탑재했다. 여기에 15년 무상 OTA 업데이트,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5년 무상 LTE 및 1년 플로 이용권까지 기본으로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가 선사하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또 다른 표현을 선보이고자 한정판 모델을 준비했다”라며, “유럽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XC40 모델 세이지 그린 한정판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의 판매가는 블랙 루프 스포일러, 세이지 그린 키 케이스 등 패키지를 장착한 한정판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5330만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책정됐으며,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에서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또한 이를 기념해 7월 31일까지 고양 스타필드, 7월 25일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특별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