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렉서스코리아, 전기차 ‘RZ’로 새로운 시대 준비 마쳤다

발행일 : 2023-06-30 14:29:12
렉서스코리아, 전기차 ‘RZ’로 새로운 시대 준비 마쳤다

렉서스코리아가 자사 최초의 전기차(BEV) 전용 모델인 ‘RZ 450e’를 출시하고 렉서스다운 전동화를 위한 넥스트 챕터(Next Chapter)로의 도약을 진행한다.

이는 지난해 출시한 NX PHEV에 이은 렉서스 넥스트 챕터의 구체화와 맥을 같이하면서, ‘사람을 위한 전동화’ 즉,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 도입하고자 하는 렉서스코리아가 올해 준비한 첫 신차다.

렉서스 최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TNGA가 적용된 ‘RZ 450e’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패키징과 높은 차체 강성을 갖춰 렉서스만의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렉서스코리아, 전기차 ‘RZ’로 새로운 시대 준비 마쳤다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렉서스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바탕으로 공기역학적 실루엣과 역동적인 비율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인테리어는 ‘타즈나(Tazuna)’ 콘셉트를 바탕으로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해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되었으며 렉서스 커넥트가 탑재된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뛰어난 개방감을 자랑하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및 렉서스 최초의 래디언트 히터가 적용되어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RZ 450e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2개의 트림으로 출시된다. 프런트와 리어에 새로 개발된 이액슬(eAxle)이 적용된 다이렉트4(DIRECT4)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렉서스만의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느낄 수 있다. BEV 전용 71.4㎾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욱 안전한 주행을 위한 예방 안전 시스템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가 탑재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순수 전기차 RZ는 고객에게 합리적 이용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픽업 및 차량 유지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오토 케어 리스(Auto Care Lease)’로 판매되며,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 전기차 ‘RZ’로 새로운 시대 준비 마쳤다

렉서스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RZ 모델은 렉서스가 ‘넥스트 챕터’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동화 모델로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고자 한다”라며, “탄소중립을 위한 ‘렉서스다운 전동화’를 보여주는 이 모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다양한 전동화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멀티 패스웨이(Multi Pathway)’ 글로벌 전략에 발맞춰, 2023년부터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BEV) 등 총 8종의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