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애스턴마틴, ‘DB12’ 사전 계약 시작

발행일 : 2023-05-30 10:42:28
애스턴마틴, ‘DB12’ 사전 계약 시작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슈퍼 투어러 모델 DB12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DB12는 애스턴마틴 역사상 성능, 기술, 럭셔리함을 모두 업그레이드해 완성도를 높인 DB 시리즈의 새 모델이다. 올해는 애스턴마틴 창립 110주년이자 DB 시리즈의 출시 75주년을 맞이한 상징적인 해로, DB12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탁월한 성능,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담아낸 럭셔리한 스타일로 DB 시리즈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DB12는 애스턴마틴 엔지니어들이 정교하게 튜닝한 V8 4.0ℓ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정지에서 시속 100㎞ 가속 시간 3.5초, 최고속도 325㎞/h의 강력한 성능을 선보인다. 또한, 6000rpm에서 최고출력 680마력, 2750~6000rpm에선 최대토크 81.6㎏·m를 발휘해 이전 모델인 DB11에 비해 34% 향상된 성능을 구현했다.

애스턴마틴, ‘DB12’ 사전 계약 시작

신규 DB12는 구조적 강성, 서스펜션, 스티어링 휠을 개선해 정교한 핸들링과 주행 역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애스턴마틴 DB 시리즈 중 최초로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을 장착해 코너링 성능을 크게 향상했으며, 저속 또는 중속에선 코너링 시 뛰어난 반응성을, 고속에선 완벽한 제어력을 선사한다.

한편, 최고급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lectronic Stability Control) 시스템을 탑재해 GT,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Individual), 습식(Wet) 5가지 주행 모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습식 모드는 젖어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성을 향상해 준다. 각 모드들은 섀시와 파워트레인, ESP, 트랙션 제어 시스템 등의 조절을 통해 더 정밀하게 운전자의 필요 및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 ‘DB12’ 사전 계약 시작

로베르토 페델리(Roberto Fedeli) 애스턴마틴 최고 기술 책임자는 “DB12는 성능, 엔지니어링 및 기술 등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애스턴마틴의 여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독보적인 모델이다. 탁월한 핸들링과 매력적인 사운드트랙은 스포츠카로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라며, “DB12는 최고 수준의 강력한 파워와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럭셔리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번 신규 모델은 애스턴마틴이 펼칠 새로운 미래의 시작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DB12의 국내 론칭 일자는 현재 조율 중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