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롯데웰푸드, 브레인 매핑 ‘윤하프로젝트’ 이벤트 성료

뇌파 활용 ‘Taste, Feel, Be Art’ NFT 아트 행사 진행

발행일 : 2023-05-09 17:00:00
부스 조형물 앞에서 가나초콜릿과 함께한컬래버를 소개하는 윤하프로젝트(하윤 교수). 사진=롯데웰푸드. <부스 조형물 앞에서 가나초콜릿과 함께한컬래버를 소개하는 윤하프로젝트(하윤 교수).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브래인 매핑 아티스트 ‘윤하프로젝트’와 이색 NFT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X윤하프로젝트’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행사에서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윤하프로젝트는 뇌파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유명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하윤 교수의 작가명이자 프로젝트명이다. 윤하프로젝트는 뇌파 시각화 창작 기법인 ‘브레인맵핑’과 인공지능을 함께 활용해 생각이나 기분에 따라 변화하는 인간의 뇌파를 시각화한 작품으로 만든다.

이번 컬래버는 롯데웰푸드의 ‘가나’ 브랜드와 함께 ‘Taste, Feel, Be Art’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음식과 뇌파의 상관관계를 작품으로 구현하는 실험적 프로젝트로 맛있는 초콜릿을 먹을 때 자신도 모르게 행복감과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 지난해 제과 업계 최초로 전문 아티스트와 협업해 NFT 발행한 롯데웰푸드의 새로운 시도이기도 하다.

‘나의 뇌파로 탄생한 작품’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 관객의 작품은 실시간 NFT로 발행해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관객들은 롯데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을 통해 자신의 가나 브레인 맵핑 작품을 NFT로 발급받았다.

가나 초콜릿과 기술의 만남이라는 이색 협업에 관객들의 관심이 대단했다. 4일간 진행된 아트부산 행사에서 수많은 관객들이 부스에 방문해 윤하프로젝트의 브레인 매핑 아트를 즐겼고, NFT 작품은 준비된 500여개 수량 모두 발행될 정도로 참여도가 높았다.

프로젝트를 체험한 한 참여자는 “가나 초콜릿를 먹고 느끼는 행복감을 시각적으로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이라며 “나 스스로 작품이 되는 경험을 NFT로 소장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가나 브랜드 경험에서 한 층 나아간 새로움을 소비자에게 전달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디저트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을 기념해 롯데웰푸드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는 오는 11일까지 뇌파 NFT 기획전을 실시한다. △Taste △Feel △Be Art 총 세 종류의 세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세트의 구성품은 시중 대비 최대 26%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