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제너럴 모터스, 첫 통합 브랜드 공간 ‘더 하우스 오브 GM’ 5일 오픈

발행일 : 2023-05-03 00:04:24
제너럴 모터스, 첫 통합 브랜드 공간 ‘더 하우스 오브 GM’ 5일 오픈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한국 출범 이후 최초로 쉐보레와 캐딜락, GMC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GM(The House of GM)’을 오는 5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한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인근 지상 2층 규모로 마련되는 이곳은 GM이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 전략 강화 방안의 하나로 기획됐으며, 고객에 대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 경험을 재정의하기 위해 GM의 출발점이 된 팩토리 원(Factory One)의 헤리티지 사이트를 모티브로 브랜드 스페이스 곳곳을 채울 예정이다.

GM은 이번에 오픈하는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에서 쉐보레, 캐딜락, GMC의 시그니처 모델 전시와 함께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GM이 보유한 세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고, GM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너럴 모터스, 첫 통합 브랜드 공간 ‘더 하우스 오브 GM’ 5일 오픈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하우스 오브 GM은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로서 쉐보레, 캐딜락 그리고 GMC의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여러 방면에서 선보이며 고객들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국내에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오픈을 기점으로 프리미엄 수입차 및 럭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진정한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 하우스 오브 GM은 고객이 차량을 보고 구매하는 단순한 전시장 개념을 넘어, 고객에게 프라이빗한 제품 체험과 아트 콜라보 전시, 상설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브랜드 스페이스에서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는 GM의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 중 시그니처 모델을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테스트 드라이브와 GM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고객 체험형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2층 스페셜 고객 라운지에는 더 하우스 오브 GM만의 고객 경험 도슨트 ‘마스터’로부터 온라인 구매 여정 체험 지원 및 제품 관련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 하나의 상설 프로그램인 ‘Journey of GM’ 프로그램은 숨어있는 QR 코드를 찾으며 전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QR 스탬프 랠리 미션 행태로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체크인 ▲아트 워크 ▲GM 브랜드 웨이 ▲시그니처 모델 전시공간 ▲오픈 라운지 등을 방문해 GM의 헤리티지를 경험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5월 한 달간은 더 하우스 오브 GM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고객 이벤트가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아트 콜라보 프로그램으로는 자동차 커스텀 디자이너이자 루이스 스틸 커스텀(Lewis Steel Custom)의 대표 서우탁 작가와 함께 미국 특유의 자동차 커스텀 문화와 커스텀 카, 즉 핫 로드(Hot Road)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획 전시회가 마련된다.

또한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컨티뉴(Continew)’와 함께 자동차 에어백을 재활용해 파우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업사이클링 DIY 워크숍’도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재활용과 재창조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느껴볼 수 있는 본 프로그램은 1일 4회, 각 6팀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 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GM은 오는 4일 회사 리더십과 주요 제품의 앰배서더와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7일까지 더 하우스 오브 GM을 찾은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현장에서 페이퍼 토이, 다이캐스트 자동차 등의 어린이 특별 기프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