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캐딜락,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 기부

발행일 : 2023-04-09 19:55:28
캐딜락,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 기부

캐딜락이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 활동의 하나로 3500만원 상당의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 13개를 사단법인 한국소방산업협회를 통해 전남소방본부에 기부했다.

캐딜락이 2019년부터 5년 연속 이어오고 있는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은 GM 그룹 차원에서 추구하는 ‘3-Zero(교통사고 제로, 배출가스 제로, 교통체증 제로) 비전’ 중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 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사회를 위해 영웅적 활동을 펼치는 소방관들의 안전한 현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CSR 캠페인이다.

특히 캐딜락은 지난해 브랜드 120주년을 맞아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 외 다수의 레전드 스포츠 스타가 포함된 ‘팀 캐딜락’ 전원이 참가한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 시즌 2’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한정판으로 판매한 ‘120주년 스페셜 패키지’와 브랜드 컬렉션 제품 판매 수익금을 더해 35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캐딜락,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 기부

캐딜락은 소방관들의 안전한 현장 활동을 지원하자는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의 취지를 살려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을 기부품으로 결정했다. 소방차 후방 상단에 설치되는 양방향 유도등 및 안전 경고등은 직관적인 시그널을 통해 긴급 소방 상황 시 출동용 소방차들과 주변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한편, 캐딜락은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을 ▲목포소방서(2022년) ▲전주 덕진소방서 및 완산소방서(2021년) ▲청주 서부소방서(2020년)에 기부했으며, 2019년에는 사회적기업 ‘119레오(119:REO)’와 함께 소방관들이 실제 사용한 폐 방화복을 업사이클한 가방과 액세서리를 제작 판매한 수익금을 소방단체에 전달한 바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