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금호타이어 북미기술연구소(KATC),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돼

발행일 : 2023-04-06 13:31:34
금호타이어 북미기술연구소(KATC),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돼

금호타이어가 북미 러버 뉴스(Rubber News)에서 선정한 ‘2023년 일하기 좋은 기업(2023 Best Place to Work)’에 이름을 올렸다.

‘일하기 좋은 기업(Best Place to Work Top 9)’ 조사는 북미(미국&캐나다)에 있는 고무 생산 및 가공 등 관련 업체(15명 이상의 근로자 보유) 약 1000여 개 기업 중 9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해당 평가는 참여 기업의 직장 정책, 관행 등 환경적인 요소와 직원 개개인이 기업의 측면에서 직접 느낀 경험 및 태도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종합적으로 점수를 내어 자격을 갖춘 조직을 뽑는다.

해당 조사를 진행한 고무 뉴스(Rubber News)는 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업계 언론 매체인 유러피언 고무 저널(European Rubber Journal), 플라스틱 뉴스(Plastics News), 타이어 비즈니스(Tire Business)와 함께 북미 고무 산업 내 이슈를 다루는 유력 언론 매체이다.

금호타이어 북미기술연구소(KATC),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돼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금호타이어의 북미기술연구소 ‘KATC(Kumho America Technical Center)’는 1990년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론(Akron)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시장에 맞는 제품의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시장동향과 신기술에 대한 정보 입수 및 분석을 통해 북미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타이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해외 영업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북동(Northeast) 오하이오 지역의 경제 개발 파트너사인 ‘팀 네오(Team NEO)가 마이크 드와인(Mike DeWine) 오하이오 주지사를 대신해 금호타이어의 KATC가 북미의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것을 축하하기 위해 국내 용인에 있는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를 방문했다.

팀 네오는 주요 기업, 재단, 상공회의소 및 경제 개발 조직과 협력해 새로운 기업을 유치하고 기업이 성장하도록 돕는 오하이호주의 비영리 단체다. 금호타이어와 팀 네오는 오하이오 지역의 엔지니어 발굴, 직원 교육, 인턴십 프로그램 개설을 비롯해 신규 연구 장비 구매 시 세금 혜택 및 물류비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리차드 쿠나(Richard Cunat) KATC 소장은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일과 생활의 공동 가치 추구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연구소 개발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들이 부각되면서 북미의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 본부장은 “기업 경쟁력의 근간은 핵심 인재 확보다.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과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연구소 구성원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신뢰 가능하며 안정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0일 미국의 존 벨 에드워즈 루이지애나 주지사가 서울 금호타이어 본사를 방문하여 NOLA 물류센터 확보 계획에 따른 파트너십 확대를 발표한 바 있다. 금호타이어는 미국 지역의 추가 창고 개설을 통해 글로벌 물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국 내 영업망 확대 및 물류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