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로 기부금 10억원 조성

발행일 : 2023-04-05 00:06:59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로 기부금 10억원 조성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2일 부산광역시에서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제10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Mercede-Benz GIVE ‘N RACE)’를 통해 10억원 기부금을 조성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달리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의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10회를 맞아 부산에서 대면으로 개최되고, 그뿐만 아니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를 함께 기원하며 달리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역대 최대 기부금 10억 원이 조성됐으며, 앞으로도 국내 시민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한 이번 레이스에는, 2017년 첫 행사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인 1만8000여 명의 러너들이 등록하며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로 기부금 10억원 조성

조성된 총 10억원의 기부금 중 5억원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이 행사 당일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해당 기금은 부산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의료 및 교육 지원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5억원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의료 및 교육 지원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포함, 총 열 번의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누적 참가자 약 10만5000명, 누적 기부금 56억여원을 달성했다.

특히 이번 기브앤 레이스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의 상징인 광안대교 위 코스로 마련돼, 2만여 명의 달리기 마니아들이 따뜻한 봄기운 속 부산 바다 위를 달리며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만끽했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인기 뮤지션들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흥을 돋우고, 포토존과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선한 달리기에 힘을 보탰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비와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비 전액이 기부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적인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