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스타벅스차이나 공급계약 체결

오트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도 공급 위한 막바지 조율

발행일 : 2023-04-04 15:20:00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스타벅스차이나 공급계약 체결

매일유업은 스타벅스차이나와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제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중국 전역 6천여개의 스타벅스에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1L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매일유업이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해외 기업간 거래를 하게 된 첫 사례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5년, 세계 최대의 아몬드 전문기업인 미국 블루다이아몬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매일유업 광주공장에서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몬드브리즈 제품은 블루다이아몬드의 100여 년간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고 수확한 100% 캘리포니아 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사용해 만든 식물성 건강음료다.

또한, 매일유업의 오트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 역시 공급을 위해 스타벅스차이나 측과 막바지 조율 중으로 이르면 상반기 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어메이징 오트는 고품질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하고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식물성 음료다. 어메이징 오트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바리스타까지 3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190ml 한 팩으로 600mg의 베타글루칸을 섭취할 수 있다.

3종 모두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로, 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에 잘 어울리는 진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2021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 1년여만에 판매량이 2천만팩을 넘었다. 최근에는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또한 서촌지역 내 11개 카페와 협업해 ‘My Amazing Oat Café ‘콘셉트로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메뉴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저희 매일유업과 파트너십을 맺은 블루다이아몬드사, 스타벅스차이나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2007년 중국 현지 대리상을 통해 영유아 조제분유를 수출한데 이어, 2018년 중국법인인 북경매일을 설립해 아몬드브리즈,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등 식물성 음료와 함께 컵 커피 바리스타룰스 제품도 수출하는 등 중국시장을 공략 중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