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증권

미래에셋,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 신규 상장

신규 상장 기념 거래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발행일 : 2023-04-04 14:20:00
미래에셋,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453950)’를 신규 상장한다고 4일 밝혔다.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세계 1위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인 TSMC와 밸류체인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설계 전문 ‘팹리스’와 생산 전문 ‘파운드리’로 나뉘는 비메모리(시스템) 반도체 시장은 최근 반도체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생산설비의 필요성이 커지며 파운드리 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TSMC는 파운드리 시장 약 60%를 점유한 업계 1위이자, 2022년 3분기 이후 글로벌 반도체 업계 매출 1위를 기록한 대만 기업이다.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TSMC에 집중 투자하며 반도체 산업 성장에 따른 직간〮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또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TSMC를 중심으로 반도체 공정에 주요한 글로벌 반도체 장비 리더 기업에 함께 투자한다. TSMC의 주요 1차 공급업체로서 TSMC와 동반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밸류체인에 투자함으로써 반도체 시장 전반에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하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4일부터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에서 해당 ETF 일간 3억원 이상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이경준 본부장은 “하반기 반도체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과 최근 Chat GPT 등 AI 수요가 폭증하며 반도체 산업의 성장이 예상된다”며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파운드리의 대표주자 TSMC뿐 아니라 공정별 1위 장비 기업으로 구성된 밸류체인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어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따른 수혜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는 국내 최다 반도체 투자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신규 출시하는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 외에도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TIGER 반도체’, ‘TIGER Fn반도체TOP10’, ‘TIGER차이나반도체FACTSET’, ‘TIGER한중반도체(합성)’ 등 총 7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