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람보르기니 서울, ‘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레이스’ 참가

발행일 : 2023-03-26 22:59:17
람보르기니 서울, ‘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레이스’ 참가

람보르기니 서울(SQDA Motors)이 국내 레이서이자 람보르기니 서울 치프 인스트럭터인 이창우 선수를 공식 드라이버로 기용해 2023년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레이스에 참가한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모터 스포츠팀인 스콰드라 코르세 주관의 2023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는 아시아 시리즈를 비롯해 4개 대륙 3개 시리즈로 3년 만에 개최된다. 각각의 시리즈는 2023년 5월부터 6라운드로 진행되며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탈리아 발레룽가에서 그랜드 파이널이 진행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레이스는 23년 시즌 일정에 대한민국을 개최 장소로 포함하며 모터스포츠 팬들을 열광시킨 바 있다. 여기에 더해 한국인 드라이버가 전 시즌 출전함을 밝히며 다시 한번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에 한국인 드라이버가 이벤트성으로 출전한 적은 있지만, 전 시즌을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람보르기니 서울, ‘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레이스’ 참가

이창우 선수는 슈퍼레이스 GT 클래스에 출전 중인 국내 프로 드라이버이며 여러 번의 포디움을 장식한 베테랑이다. 그는 한국에서 진행된 람보르기니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및 다양한 람보르기니 주관 행사에서 치프 인스트럭터로 람보르기니와 호흡을 맞춰왔다.

람보르기니 서울의 김종복 대표는 “그동안 람보르기니 서울의 치프 인스트럭터로 활동하며 람보르기니의 특성을 잘 이해한 이창우 선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3년 만에 개최되는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에 출전하는 것에 대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라며 “이창우 선수가 람보르기니 서울과 함께 국제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게 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앞으로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국내 고객에게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문화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원메이크 레이스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2 차량이 사용되며, 이 차량은 V10 5.2ℓ 자연 흡기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620마력을 뿜어내며 다운포스를 만들어 낸다. 원메이크 대회란, 동일 차종으로 진행되는 레이스로, 차량의 성능에 성적이 좌우되는 여타 레이스와 달리, 드라이버의 기량에 의해 성적이 좌우된다.

이번 슈퍼 트로페오 경기는 한국 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업체로 선정되며 한국 시장에 더욱 특별함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를 위해 특별 설계된 이 타이어는 4개 대륙 3개 시리즈 모두에 사용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는 유럽, 북미, 아시아에서 열리는 람보르기니의 레이싱 토너먼트 대회로, 참가 선수들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Lamborghini Huracan Super Trofeo EVO2) 모델로 경주를 펼치는 원 메이크 레이스다. 모든 시리즈는 6개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Pro, Pro-Am, Am 및 Lamborghini Cup의 4개 클래스로 운영된다.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 챔피언십이 모두 확정 이후 진행되는 람보르기니 그랜드 파이널(Lamborghini Grand Final)에서는 각 대륙에서 우승한 선수들이 모여 최종 레이스를 벌인다. 특히 제4 라운드는 2023년 8월 18~20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어 한국 고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