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금호타이어,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 4조2700억원 목표 수립

발행일 : 2023-03-26 22:19:27
금호타이어,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 4조2700억원 목표 수립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경영정상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는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한 지 2년여 만에 일궈낸 성과이며, 책임경영 체제하에 금호타이어의 경영정상화가 발 빠르게 진행되는 모습이다.

지난해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물류 대란과 원자재 상승 등 악재 속에서도 글로벌 고인치 판매 비중 확대 및 비용 절감 노력으로 매출액 전년 대비 36.8% 상승한 3조5592억원, 영업이익은 231억원을 기록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개선된 실적을 내놓았다. 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한 프리미엄 제품 공급, 글로벌 유통 확대,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또한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 온 통상임금 소송도 마무리함으로써 노사관계에 불확실성을 털어냈다. 경기침체, 차입금 만기도래, 유동성 위기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 여건에 직면했지만, 원만한 교섭을 통해 노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도출했다는 평가다.

금호타이어,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 4조2700억원 목표 수립

일부에서는 노사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한 것은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의 ‘공감과 소통의 리더십’ 덕분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실제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현장 경영을 실천하고 직원들과의 격의 없는 소통으로 조직 문화를 유연하게 이끌고 있다. 특히 오랜 기간 계속된 분쟁으로 얼어붙었던 노조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도 노조원들을 낮은 자세란 임한 결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올해는 국내외 완성차 업계 공급 물량 확대 및 판매 채널 다변화를 통해 매출 증대를 할 것”이라며, “고수익 제품의 판매 비중을 높이고, 판매단가 인상과 내부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23년을 매출 증대의 해로 삼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2700억원의 목표를 수립하며 경영정상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또한 경영 안정화와 미래 성장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된 만큼, 판매 증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