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좋은책신사고, 창작동화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소개

학교생활 미리 간접 경험

발행일 : 2023-02-22 13:10:00
좋은책신사고, 창작동화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소개

좋은책신사고는 생애 첫 학교생활 준비를 앞두고 있는 예비 초등학생들을 위한 어린이 책을 소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좋은책어린이의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는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바른 생활 태도와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는 창작동화다.

입학 준비부터 친구 사귀기, 발표하기, 공부 습관과 같이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며 겪을 수 있는 소재들로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긴장한 아이들에게 유치원과의 차이는 물론 스스로 해야 하는 것들이 많은 초등학교 생활 등에 대한 갈등을 동화 속 주인공을 통해 재미있게 풀어나간다.

학교교육과정과 연계된 주제 안에서 미리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적응력과 자신감도 키워준다.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다룬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안전한 학교생활을 알려 주는 △위기 탈출! 김도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관심과 애정을 받는 과정을 소개한 △선생님 바꿔 주세요, 바른 식습관을 주제로 한 △급식 안 먹을래요 등 15권으로 구성됐다.

좋은책어린이 관계자는 “남은 일주일 동안 책을 통해 학교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면서 새로운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과 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심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