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금성출판사,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 개최

발행일 : 2023-02-09 14:30:00
금성출판사,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 개최

금성출판사는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전국 유아 및 초중생 대상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접수를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는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이 원서를 읽고 창의적인 사고와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최근 확정 발표된 2022 개정교육 과정에서도 영어 과목의 학습 목표가 ‘이해’와 ‘표현’으로 개편되는 만큼, 이번 대회는 영어 이해력은 물론 창의성과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는 전국 취학 전 아동 및 초등학생, 중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저학년·고학년 부문별 선정도서 중 학생의 연령에 맞는 도서 1권을 선택해 읽은 후, 도서 주제와 관련된 자신의 생각, 경험, 상상 등 접수 양식에 영문으로 기술하면 된다.

작성한 글은 사진으로 촬영하여 홈페이지에 접수한 후 참가비 결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참가 접수는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증서가 제공되며, 심사를 통해 총 200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심사에는 전주교육대 영어과 김성식 교수를 비롯 초등학교 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여한다. 학생이 글을 이해하고 자기 생각을 잘 전달했는지, 비판적인 사고를 했는지 등 창의성과 내용에 높은 심사기준을 두고 평가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4월 18일 오후 3시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금성출판사는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 개최를 기념해 23일까지 푸르넷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푸르넷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잉글리시버디 굿즈 세트, 간식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