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 교과서,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어워드 수상

발행일 : 2023-01-17 16:40:00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좌)가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좌)가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지난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어워드에서 ‘아이스크림 교과서’를 출품해 ‘학교와의 협력(Collaboration with a School)’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2023년도 전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초등 3~6학년 수학·사회·과학 아이스크림 교과서를 출품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이스크림’이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초등교사 240여 명과 함께 초등 3~6학년 수학, 사회, 과학 아이스크림 교과서의 게임형 수업 자료, 활동지, 만들기 도안, 놀이수업 등 교과 연계 자료 1만 여건을 개발해 공교육 수업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플랫폼에 주력했던 사업을 오프라인 산업인 교과서 출판으로 확장하며 디지털 융합의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띵커벨, 클래스툴 등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고도화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B2B, B2C를 대상으로 한 교육·에듀테크 전문 박람회인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박람회에 참석한 기업을 △조기·초등교육 △우수 스타트업 △학교와의 협력 △학교 환경 시설 △올해의 혁신 △교육업계 영향력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어워드는 기업의 제품 및 솔루션과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고 교육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이스크림 교과서뿐 아니라 당사만의 독창적인 디지털 콘텐츠 및 에듀테크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도모하여 현장에 귀 기울이는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