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 오픈

발행일 : 2023-01-16 17:14:08


외환거래·시장정보·콘텐츠…One-Stop 플랫폼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인 'KB Star FX'를 오픈 했다고 16일 밝혔다.

'KB Star FX'는 외환 거래와 결제뿐만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와 콘텐츠 제공 등 외환거래 고객을 위한 외환 One-Stop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고객이면 누구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B Star FX'는 ▲거래 ▲정보 ▲헤지솔루션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거래' 영역에서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제공되는 실시간 외화시세를 바탕으로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외화매매, 현·선물환 등의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정보' 영역에서는 환율의 흐름을 기술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제공하는 '통화별 분석결과'를 제공해 변동성이 심한 외환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외환시장 관련 이슈부터 외환시장 딜러와 이코노미스트가 제작한 시황 해설 영상, FX리포트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초심자에게 외환거래를 쉽게 안내해주는 'FX 배우기'와 딜링룸 직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마이딜러 스토리' 등 다양한 외환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헤지솔루션'에서는 환율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업 외화 현금흐름의 적절한 헤지비율을 제시해 기업의 재무담당자가 환헤지 거래에 앞서 헤지전략을 세우는 데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KB Star FX'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비스 신규가입 및 첫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Welcome 이벤트'와 환율 맞히기 콘텐츠인 '오늘의 환율을 맞혀라'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폰 14프로, 스탠바이미 TV,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Star FX가 외환거래 이용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KB Star FX를 고도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