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교원 빨간펜, ‘OH! MY 감정 그림책’ 인기

1만 5천부 판매…오은영 박사 기획·개발·감수

발행일 : 2023-01-12 17:30:00
교원 빨간펜, ‘OH! MY 감정 그림책’ 인기

교원 빨간펜은 지난해 11월 아이의 감정 코칭을 위해 오은영 박사와 기획해 출시한 감정 그림책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후천적으로 발달하는 감정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느낀 학부모가 증가하며‘OH! MY 감정 그림책’의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만 5천부를 돌파했다. 인성 및 행동 교육 중심의 전집 시장에서 아이의 감정에 집중한 그림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유의미한 수치다. 기존 출시했던 교원 빨간펜 전집들의 판매 매출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높다.

영업 활동 외에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채널을 다변화 한 점도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11월, 교원 빨간펜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온라인 단독 방송을 진행했다.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화제 라이브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1천 건 이상의 그림책을 판매했다.

‘OH! MY 감정 그림책’은 유아 3세~7세 대상으로, 유아가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다룬 그림책이다. 정신 건강 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기획부터 개발 및 감수까지 참여했다.

감정인식부터 이해, 표현까지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감정 그림책 △감정 놀이북 △페어런팅북 △감정 교구로 이뤄졌다. 감정 그림책을 읽고 감정 놀이북과 감정 교구를 통해 그림책 속 감정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페어런팅북에서는 감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교원 빨간펜은 올해 3월 ‘OH! MY 감정 그림책’ 에디션2를 출시한다. 에디션2에서는 행복, 외로움 등 기존 에디션1보다 복합적인 15가지 감정을 다룰 예정이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감정 그림책은 독서 활동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놀이하면서 다양한 감정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독후 활동도 체계적으로 짜여진 점이 특징"이라며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독서 활동을 하며 아트테라피 독후 활동으로 그림책 속의 감정을 연습하고 표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 빨간펜은 1월 한 달간 '겨울방학 홈스쿨링 패키지' 무료체험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방학기간 동안 학업 성취도 수준을 파악하고, 신학기를 대비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꾸렸다. 패키지는 △아이캔두 초등 △과학소년 △AI 전국 진단평가 △랜덤 선물로 구성됐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