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교원스타트원, 역직구 물류 사업 확대…‘쇼피코리아’ 제휴

발행일 : 2023-01-09 11:20:00
교원스타트원, 역직구 물류 사업 확대…‘쇼피코리아’ 제휴

교원스타트원은 쇼피코리아와 사업 제휴를 맺고 역직구 물류 대행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교원스타트원의 성수물류센터는 쇼피코리아의 신규 배송 서비스 ‘셀프 드랍 오프 서비스(Self Drop-Off Service)’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지정돼, 국내 판매자들의 원활한 해외배송을 돕는다.

셀프 드랍 오프 센터는 판매자가 배송할 물품을 직접 입고 처리하는 배송거점이다. 소피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피 물류 서비스(Shopee Logistics Service, SLS)’의 일환으로, 여기에 모아진 물품은 최종 집하지인 물류센터로 이동해 해외 현지 고객들에게 배송된다.

이번 사업 제휴로 교원스타트원은 역직구 물류 대행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쇼피코리아는 서비스 확대를 통해 입점 판매자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교원스타트원 성수물류센터는 서울 중심 지역에 위치해 접근성과 교통망 등 지리적 이점이 뛰어나다. 특히 자체적으로 역직구센터와 풀필먼트(포장대행) 시스템을 보유한 것이 최대 강점으로, 다양한 상품을 배송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서울 및 경기 지역의 쇼피코리아 입점 판매자는 근거리 거점센터로 물품을 곧바로 입고할 수 있어 편리함은 물론 배송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쇼피코리아는 성수물류센터를 활용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신규 판매자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쇼피코리아 고객이 늘어나면 배송 물량이 덩달아 증가해 교원스타트원 역할도 더욱 커지게 돼 양사가 윈윈(win-win)하는 사업모델로 성장할 것이다.

교원스타트원 관계자는 “국내 역직구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와의 협력 관계를 맺으며 역직구 대행 물류 회사로 진일보하게 됐다”며 “그동안 쌓아온 풀필먼트 서비스 역량과 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협력사 및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사업의 외형 성장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스타트원은 성수물류센터 내 이커머스 사업자를 위한 창업공간을 운영 중이다. 공유 오피스를 비롯해 택배 서비스, 공유 창고, 촬영스튜디오, 미팅룸 등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요소를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로 제공한다. 쇼피코리아 판매자가 교원스타트원 창업공간에 입주할 경우,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