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롯데렌탈,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 후원

발행일 : 2023-01-02 10:45:25
롯데렌탈,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 후원

롯데렌탈이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 5를 마무리하고 기부금 5000만원을 장애아동 이동 보조기기 지원사업에 후원했다.

롯데렌탈의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고객이 전기차를 대여하면 주행거리 1㎞당 50원씩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고객참여형 캠페인으로, 기부금은 사회적 교통약자인 장애아동의 이동권 증진 및 안정적 성장을 위한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쓰인다. 올해에는 제주 오토하우스 내 전기차 차종 확대로 상반기에 일찌감치 목표 주행거리인 100만㎞를 기록하며 기부금 5000만원 적립을 달성했다.

기금 전달식은 롯데렌탈 손명정 경영지원 부문장, 보바스어린이의원 윤연중 원장, 롯데의료재단 박종우 사무국장,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기기센터 최미나 팀장 등 4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에 있는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전달한 기금으로 보바스어린이의원 및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기기 센터에 장애아동 맞춤형 휠체어, 유모차, 카시트, 기립 보조기기 등 이동이 불편한 장애아동들을 위한 이동 보조기기 구매에 사용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의 전기차를 활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2018년부터 시행돼 5년간 약 1만5000여 명의 고객들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누적 주행거리는 430만 ㎞로 총 2억1000만원의 기금을 적립했다. 롯데렌탈은 이를 통해 친환경 전기차로 환경 보호 및 에너지 절감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로 연결 지으며 ‘환경 보호’와 ‘교통약자 지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고 있다.

이처럼 롯데렌탈은 ‘달리는 만큼 커지는 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모빌리티(Mobility)에 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아이들을 위해 직접 생필품을 구매해 전달하는 ‘사랑의 장바구니 봉사활동’과 장애아동의 안전한 이동권 보장을 위한 ‘장애아동시설 차량 정비 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렌탈 손명정 경영지원 부문장은 이번 전달식에서 “친환경 드라이빙 캠페인에 동참해준 많은 고객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친환경 드라이빙 캠페인처럼 롯데렌탈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