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티빙, 2023 오리지널 라인업 공개…웹툰싱어·환승연애3 등 막강 K콘텐츠 예고

발행일 : 2022-12-12 15:24:16

티빙(TVING)이 프랜차이즈 IP와 스타 크리에이터 협업, 다양한 장르물 등의 오리지널 라인업과 함께, K-콘텐츠 핵심 OTT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해나갈 것을 예고했다.

12일 티빙(TVING)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3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티빙은 올 연말까지 약 50개 규모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함께 성장해온 ‘All things for every fandom’ 전략을 고스란히 이어가면서, 플랫폼만의 자체 콘텐츠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총 18개로 공개된 라인업의 핵심지점은 △스타 크리에이터 협업 △장르 다양성 추구 △프랜차이즈 IP 등 세 부문으로 나뉜다.

사진=티빙(TVING) 제공 <사진=티빙(TVING) 제공>

우선 스타 크리에이터 협업 부문에서는 '서울체크인'으로 호흡을 맞췄던 김태호PD의 신작 예능을 필두로, '솔로지옥' 제작진이 야심차게 준비한 달콤 살벌한 디저트 서바이벌 <더 디저트>, 미스터리한 호텔에서 시간을 무기로 살아남아야 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 서바이벌 <더 타임 호텔>, 이말년X주호민X기안84와 주우재가 함께하는 무인도 생존 버라이어툰 <만찢남>, 하정우X주지훈X최민호X여진구 등 배우 조합의 <두발로 티켓팅> 등 서바이벌 중심의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민호(샤이니)X유세윤X장도연 등 MC군단을 앞세운 장르통합의 웹툰 OST 뮤직쇼 <웹툰싱어>도 내년 스타 크리에이터 협업 부문의 유력 콘텐츠로 등장할 예정이다.

장르 다양성을 추구하는 티빙 2023 신작은 오는 30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동시 공개될 김남길X이다희X차은우X성준 주연의 <아일랜드>가 첫 포문을 연다. 또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하일권 작가 웹툰원작 <방과 후 전쟁활동>이 뒤따른다.

여기에 라미란X엄지원 조합의 열연이 기대되는 40대 인턴의 치열한 생존기 <잔혹한 인턴>, 레전드 드라마 ‘비밀의 숲’ 스핀오프, 레전드 드라마 ‘비밀의 숲’ 스핀오프, 열여덟 청춘들의 견고한 우정과 진지한 사랑 이야기 <우리가 사랑했던 모든 것> 등이 장르 다양성을 띠는 티빙 오리지널로 등장할 예정이다.

끝으로 프랜차이즈 IP를 기준으로 한 티빙 2023 신작은 티빙 첫 오리지널 콘텐츠와 함께 팬덤구축에 성공한 '여고추리반' 시즌3ㅣ와 함께,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로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6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환승연애3>, 티빙에서 성공적으로 부활한 레전드 연애 상담 예능 <마녀사냥>의 새로운 시즌, 현실 부부들의 공감 100% 부부 리얼리티 <결혼과 이혼 사이2>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밖에 지난해 원작 웹툰에서 티빙 오리지널 영화로 변신한 <샤크:더 비기닝>의 드라마작품 <샤크: 더 스톰>, K팝 대표 아티스트와 미디어, 팬덤의 관점으로 조명하는 K팝 음악다큐 <케이팝 제너레이션>도 오리지널로 공개된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은 작년 1월부터 올 연말까지 약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며, “지난 10월 전체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UV 수치는 첫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한 2021년 1월 대비 약 14배 이상 증가하며 그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티빙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성공 방정식을 바탕으로 2023년에도 플랫폼 성장과 경쟁력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