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연수원, 줌·아이스크림콜 등 활용 프리미엄 패키지 출시

발행일 : 2022-11-24 16:00:00
아이스크림연수원, 줌·아이스크림콜 등 활용 프리미엄 패키지 출시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초·중등 교원연수 기관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이하 아이스크림연수원)이 직무연수와 더불어 비대면 원격 수업 솔루션 ‘줌(Zoom)’, 교사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교원안심번호 서비스 ‘아이스크림콜’ 등 아이스크림의 프리미엄 서비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패키지, 회원권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초·중등 교원이 교사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의무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직무연수와 더불어 △교사·학생이 함께 실시간으로 퀴즈를 풀고, 토론할 수 있는 플랫폼 '띵커벨'과 교사 전용 유튜브 큐레이션 서비스 ‘쌤튜브’ 등이 포함된 회원권 △원격 수업 솔루션 ‘줌’의 비즈니스 1년 라이선스가 포함된 패키지 △교사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워라밸’을 지켜주는 교원안심번호 서비스 ‘아이스크림콜’이 포함된 패키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리미엄 패키지에 포함된 아이스크림콜은 교사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아이스크림미디어에서 신규 론칭한 교사용 안심번호 서비스다. 교사의 휴대전화번호 노출 없이도 학교 번호, 안심 번호를 통해 전화와 문자의 수·발신이 가능하며, 녹음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모든 통화 내용이 자동 녹음 및 보관되는 기능을 탑재했다. 녹음된 통화 내용은 인공지능기술을 통해 텍스트로 변환된다.

아이스크림 이상학 연수콘텐츠사업실장은 ”2023년을 맞아 아이스크림 연수원에서는 현장 교사의 수요를 파악하여 ‘정재승의 미래학교’,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등 학급운영 노하우 및 교사의 자기 개발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직무연수를 준비했다”며, "연수플러스 회원권 및 패키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연수원은 기관 운영, 조직 및 인력, 연수 운영 등 총 8개 평가 영역 및 지표로 구성된 운영 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으며, 2021년까지 7회 연속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선정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017년, 2021년에는 운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