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KB가족부동산지킴신탁' 출시

발행일 : 2022-11-18 13:39:08


안전한 부동산 승계 지원…고령화시대 신탁 솔루션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소중한 가족의 부동산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승계하기 위한 신탁솔루션인 'KB가족부동산지킴신탁'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KB 가족부동산지킴신탁'은 부동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은행과 신탁계약을 체결하는 상품이다. 부동산 처분을 위해 계약을 해지할 때 사전에 지정한 보호자의 동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부동산이 임의로 처분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 부동산을 증여하고 싶지만 자녀의 변심이 우려되거나 의사능력 미약으로 소유 부동산에 대한 보호가 필요한 경우 'KB 가족부동산지킴신탁'을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KB 가족부동산지킴신탁' 이용 고객은 보유 부동산의 증여를 통해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를 절감하거나 사전 증여를 통해 가족자산의 세금 부담도 경감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상담시 전문가 그룹의 상속·증여 종합 컨설팅을 통해 해당 부동산을 포함하는 고객맞춤여생관리설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가족부동산지킴신탁은 고령화 사회의 당면 과제인 다음 세대로의 슬기로운 '부의 이전'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자녀를 걱정하는 부모, 부모를 걱정하는 자녀 모두에게 꼭 필요한 신탁 솔루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