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옥자연 주연 '사랑의 고고학', 싱가포르영화제 경쟁 초청…"영광스럽고 기뻐"

발행일 : 2022-11-07 17:54:54

배우 옥자연의 스크린 연기가 글로벌 평단과 관계자들에게 새롭게 비쳐진다.

7일 청춘엔터테인먼트 측은 옥자연 주연의 영화 '사랑의 고고학'이 최근 싱가포르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됐다고 밝혔다.

사진=맑은시네마 제공 <사진=맑은시네마 제공>

싱가포르국제영화제는 매년 싱가포르 자국 단편영화와 한국, 일본, 프랑스 등 약 40개국 특별초청으로 구성된 총 300여 편의 영화를 소개하는 행사다.

영화 '사랑의 고고학'은 ‘누에치던 방’으로 2016년 부산국제영화제 시민평론가상을 받은 이완민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고고학 연구자 영실이 8년 전 우연히 만나 사귀게 된 애인의 이야기와 새로운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는다.

사진=맑은시네마 제공 <사진=맑은시네마 제공>

특히 연인과 관계에서 끊임없이 가스라이팅 당하며 조금씩 잠식돼 가는 주인공 영실 역을 맡은 옥자연에게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을 안긴 대표작으로서도 잘 알려져있다.

옥자연은 이번 ‘사랑의 고고학’ 싱가포르국제영화제 경쟁부분 초청에 대해 “우리 영화가 해외 관객을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영실은 관습으로부터 자유로우면서도 자신의 약속에 대해서는 답답할 만큼 책임감이 강한 독특한 캐릭터다. 영실이 인식을 만나 겪는 일들, 8년 동안의 영실의 시간이 싱가포르에서는 어떤 공감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