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조용필과 위탄' 최희선, 상주시민상 수상…"음악적 영향력, 지역홍보 및 복지 앞장" 공로

발행일 : 2022-10-14 15:52:04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리더 최희선이 고향 상주에 쏟은 애정을 시민상과 함께 화답받았다.

14일 상주시에 따르면, 기타리스트 최희선은 2022년 상주시민상 문화체육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희선의 시민상 수상은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리더이자 기타리스트로 지닌 영향력을 바탕으로, 2013년부터 역임중인 상주시 홍보대사 활약, 2014년부터 매년 라이브공연 '최희선의 한여름밤의 축제' 추진 등 지역 문화복지 및 홍보에 힘쓴 공로에 따른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앤트웍스 커뮤니케이션 제공 <사진=앤트웍스 커뮤니케이션 제공>

상주시민상 심의위원회는 "음악의 불모지인 상주에서 태어나 국내 음악계를 대표하는 실력파 뮤지션으로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최희선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장하는 데에 이바지했다"며 "뿐만 아니라 음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매년 악기를 기증하며 지역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섰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최희선은 이번 수상에 대해 "아무래도 지역이다 보니 체육보다 문화예술이 열악해 문화체육 부문 인사들 중엔 주로 체육계가 주로 받아왔다고 들었다. 드물게 문화 쪽 수상자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K팝이 세계를 주도하는 시대이니 상주의 청소년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다면 좋겠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축하를 받았다. 이렇게 큰상을 주신 상주시와 시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