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MINI, ‘게임스컴 2022’서 ‘MINI 콘셉트 에이스맨’ 공개

발행일 : 2022-08-25 14:28:16
MINI, ‘게임스컴 2022’서 ‘MINI 콘셉트 에이스맨’ 공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오는 2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gamescom) 2022’를 공식 후원하고, 포켓몬 모드가 탑재된 ‘MINI 콘셉트 에이스맨’을 최초로 공개한다.

MINI는 게임스컴 2022의 공식 모빌리티 파트너이자 이번 행사의 상품 전시관인 ‘파워드 바이 MINI(Powered by MINI)’의 주 후원사로, e-스포츠 관련 분야가 아닌 자동차 회사가 게임스컴을 공식 후원하는 것은 처음이다. MINI는 이번 전시회에서 포켓몬 컴퍼니의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인 포켓몬스터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즐거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MINI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파워드 바이 MINI’에 전시되는 MINI 콘셉트 에이스맨(MINI Concept Aceman)은 놀기 좋아하고 도전에 있어 새로움을 추구한다는 접근법이 반영된 모델이다. 토글스위치를 눌러 MINI 콘셉트 에이스맨의 익스피리언스 모드를 활성화하면 중앙 인스트루먼트 OLED 디스플레이에 포켓몬스터 대표 캐릭터인 피카츄가 등장하며, 애니메이션이 대시보드와 도어, 에이프런 프로젝션 전체에 확대되어 영사된다.

MINI, ‘게임스컴 2022’서 ‘MINI 콘셉트 에이스맨’ 공개

이번 협업의 주요 캐릭터인 피카츄는 작고, 특별하며, 전기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MINI와 잘 어울리는 포켓몬으로 꼽힌다. 5세대 모델을 통해 지속해서 전기화를 진행하고 있는 MINI는 오는 2030년 초, 완전 전기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이다. 지난해 MINI 일렉트릭의 판매량은 전년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했는데, 이는 MINI가 전기 모빌리티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MINI 콘셉트 에이스맨의 디자인 팀은 이번 게임스컴 2022를 위해 독점 MINI 아트 토이를 제작했다. MINI 아트 토이는 콘셉트카와 마찬가지로 민첩함과 자신감 넘치는 존재감을 드러낸다. 더불어 MINI 콘셉트 에이스맨은 게임스컴 2022에서 액션 팩으로도 발매될 계획이다. MINI 콘셉트 에이스맨 액션 팩은 휠 중앙에 몬스터 볼과 같은 특별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며, 액션 피규어처럼 클리어 박스 패키지에 담겨 MINI 팬과 열정적인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수집품이 될 예정이다.

MINI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MINI 콘셉트 에이스맨 최초 공개와 더불어 MINI 메타버스를 선보인다. MINI 메타버스는 흥미를 북돋는 디자인의 디지털 도시와 그 안에서 교감할 수 있는 수많은 게임 요소로 가득 채워지며, 유저들은 이곳에서 MINI 콘셉트 에이스맨을 만나볼 수 있다.

MINI, ‘게임스컴 2022’서 ‘MINI 콘셉트 에이스맨’ 공개

MINI 메타버스는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인터넷 주소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가상 세계 안에 마련된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MINI 팬들이 ‘빅 러브’로 가득한 디지털 세계를 다 함께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스테파니 부어스트(Stefanie Wurst) MINI 총괄은 “개인 모빌리티에 대한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접근, 독특한 디자인의 자동차는 MINI의 강점이자 특징”이라며 “MINI의 미래 속에서 ‘게임화’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만큼 이를 통해 MINI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MINI는 ‘포켓몬 모드’가 설치된 MINI 콘셉트 에이스맨과 액션 팩 컬렉션 등을 통해 게임스컴 2022를 다채롭게 채우고, 놀이로 가득한 세계관을 널리 알리며 팬들의 삶을 즐거움과 다양성으로 가득 채운다는 브랜드의 약속을 지켜갈 계획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