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KB사이버브랜치 기업 자금사고 예방 솔루션 도입

발행일 : 2022-06-23 16:50:00
KB국민은행, KB사이버브랜치 기업 자금사고 예방 솔루션 도입

KB국민은행은 23일 자금사고 예방 솔루션을 도입하며 KB사이버브랜치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KB사이버브랜치는 기업 자금담당자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PC를 통해 전 금융기관 계좌조회, 급여이체, 가상계좌 발급·관리, 법인카드, 외환 등 자금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 가능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이다. 상장기업뿐만 아니라 재무·회계 인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도 KB사이버브랜치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자금관리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사이버브랜치에 ‘AI안심경영보고서’와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도입해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 기능을 고도화했다. ‘AI안심경영보고서’는 일일시재보고서 등 기업이 거래 중인 전 금융기관의 실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한 금융정보를 경영진 및 관리자에게 지정된 시간에 모바일로 자동 전송해 경영진은 기업의 실자금 현황 및 잔액 변동 상황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FDS는 고액출금거래, 지정시간 외 거래, 계좌변경 등 일상적인 범주를 벗어난 이상거래 발생 시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발송해 자금사고 예방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AI안심경영보고서와 FDS를 통해 횡령 등 교묘해지고 있는 자금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향하는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고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기 위해 KB사이버브랜치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