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금호타이어, 27번째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완공

발행일 : 2022-06-20 13:41:10
금호타이어, 27번째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완공

금호타이어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이달 27번째 희망의 공부방을 열었다.

금호타이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2016년부터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회공헌활동은 학습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계층의 청소년들에게 개선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습교구와 가구 등을 지원해 아동이 더 나은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사업은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배움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사회적 인성이 올바른 학생에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공부방을 마련해 준다. 아동이 안전하고 청결한 상태에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자기관리 능력 및 성실한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이번 공부방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 아동과 사전면담을 해 원하는 공부방을 선물하고자 했다. 27번째 공부방은 뒤틀린 창호를 새 창호로 교체하고, 조명, 도배, 장판을 새롭게 시공해 쾌적한 학습공간으로 탄생했다. 책상, 책장, 컴퓨터 등 공부방에 필요한 가구나 전자제품도 지원했다.

지원 후 달라진 공부방을 갖게 된 아동과 아동 어머니의 태도 변화가 있었다. 그간 열악한 환경에서 정신적인 어려움을 갖고 있던 지원대상 가족은 공부방 조성 이후 환하고 생기있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지원 아동은 지원 전 다소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으나, 공부방 개선 후 “독립된 공간을 관리하며,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공부 습관을 기를 기회를 얻었다”라며 “스스로 정리·정돈해 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열심히 공부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27번째 희망의 공부방으로 선정된 이 가정은 중랑구청, 면목종합사회복지관, 아동보호전문기관, 중화중학교 등 각 기관이 역할 분담을 하여 개선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켜볼 계획이며,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진구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공부방 지원사업이 아동이 더 나은 환경에서 희망을 품고 좀 더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금호타이어는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연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교육기부활동들을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