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은행,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출시

비대면 외환서비스 편의성 증대…27개 외국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 예치

발행일 : 2022-05-25 13:20:00
하나은행,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출시

하나은행은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외화 결제와 해외송금이 빈번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수요가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외국환 전문 은행인 하나은행에서 출시하는 사업자 전용 외화 입출금통장이다.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27개 외국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까지 예치할 수 있으며, 실적 조건없이 △해외 당발송금, 타발송금 수수료 매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수입화물선취보증서(L/G) 발급 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출시에 맞춰 하나원큐 기업(기업스마트폰뱅킹)에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FX마켓 기능 및 해외송금, 수출입 거래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기능을 신설하여 모바일을 통한 수출입 거래의 편의성을 크게 높혔다.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8월 말까지 환율우대 이벤트와 수출입 기업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통장 개설 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입출금 거래를 한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 우대 (USD 90%, JPY, EUR 80%) 이벤트를 진행하며, 통장 개설 후 수출입 첫 거래를 한 기업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도 2박3일 여행상품권 (1명) △국내 골프장 그린피 지원 (3명)을 제공한다.

또한, 6월부터 8월말까지 통장 개설 후 KTNET을 통해 당행과 전자무역을 신규 약정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월 기본료 및 송수신 이용료를 지원하고,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을 한 모든 개인사업자에게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작년 12월에 체결한 ‘DHL코리아와의 수출기업의 금융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통장 개설 후, 하나원큐 기업에서 연결되는 DHL코리아 제휴페이지를 통해 DHL 서비스를 신규 등록한 사업자 손님은 DHL 물류비를 6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