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 ‘UX 300e’로 전동화 속도 낸다

발행일 : 2022-05-15 21:29:35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 ‘UX 300e’로 전동화 속도 낸다

렉서스코리아가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라는 렉서스의 전동화 전략의 신호탄이 되는 뉴 제너레이션 NX 450h+와 NX 350h, 도심형 콤팩트 SUV인 UX 300e의 6월 15일 공식 출시를 예고하고 5월 16일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뉴 제너레이션 NX는 기존 NX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렉서스 최초의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NX 450h+ 프리미엄과 NX 450h+ F SPORT 그리고 하이브리드(HEV) 모델인 NX 350h 프리미엄과 럭셔리 등 총 4개의 트림으로 출시된다.

뉴 제너레이션 NX는 렉서스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길어진 휠베이스와 저중심, 최적의 무게 배분을 구현했으며 새로운 U자형 패턴으로 바뀐 스핀들 그릴, 가로형 라이트 바와 레터링 로고 등을 통해 차세대 렉서스 디자인을 선보인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 ‘UX 300e’로 전동화 속도 낸다

인테리어는 승마에서 영감을 얻은 ‘타즈나(Tazuna)’ 콘셉트로 개발되어, 마치 고삐 하나로 말과 소통하듯 차량과 운전자가 일체감을 이루는 레이아웃으로 탈바꿈했다. 렉서스 최초로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버튼식 개폐 시스템인 ‘이-래치 (e-Latch)’가 적용되어 더욱 편안한 승하차를 경험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에는 고효율 4기통 2.5ℓ 엔진이 적용되어 NX 450h+는 시스템 총 출력 307마력, NX 350h는 시스템 총 출력 242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NX 450h+는 1회 충전 전기 주행거리가 약 56㎞(복합전비 기준)에 달해 전기차(BEV)와 하이브리드(HEV) 모드를 넘나드는 다양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강화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와 함께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RSA)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예방 안전 사양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뉴 제너레이션 NX는 ‘렉서스 커넥트(LEXUS CONNECT)’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렉서스 커넥트는 실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한 교통 정보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차량 소모품 교체 알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 ‘UX 300e’로 전동화 속도 낸다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최초의 순수 전기차(BEV)인 UX 300e도 동시에 출시한다. ‘크리에이티브 어반 익스플로러(Creative Urban Explorer)’라는 콘셉트로 태어난 도심형 콤팩트 SUV이자 UX의 BEV 모델인 UX 300e는 세련되고 강렬한 외관,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넓어진 트렁크 공간, 리어 퍼포먼스 댐퍼, 시프트 바이 와이어(shift by wire)가 탑재된 간결하고 정확한 변속 기능, 확대 적용된 언더커버를 통한 정숙한 드라이빙 등이 특징이다.

또한, 가속음이 없는 전기차의 속성 보완을 위해 가속페달 조작과 주행 모드에 따라 다른 사운드를 제공하는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SC)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UX 300e에는 54.35㎾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도심 드라이빙에 실용적인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233㎞(상온 복합 기준)이며, 충전 시간은 DC 차데모 급속 기준 0%에서 75%까지 약 50분, 0%에서 100%까지 약 80분이 소요된다. 아울러 배터리 냉난방 시스템과 과충전 방지 시스템, 다중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배터리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 및 전 좌석 독립 열선, 앞좌석 통풍 시트,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편의 사양 또한 강화되었다.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앞좌석 멀티 스테이지 에어백을 포함한 총 10개의 에어백 탑재가 안전한 여행을 돕는다.

렉서스 UX 300e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5490만원이다.

렉서스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렉서스의 전동화 비전인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의 시작을 알리는 뉴 제너레이션 NX와 렉서스 최초의 순수 전기차인 UX 300e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강화된 상품성으로 돌아온 두 모델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 제너레이션 NX와 UX 300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렉서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