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한국토요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참가자 모집

발행일 : 2022-05-10 15:49:00
한국토요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참가자 모집

한국토요타자동차가 5월 16일까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가자 40팀을 모집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토요타 주말농부는 환경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 주말농부가 되어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어 보는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수확한 농작물 일부와 사랑의 김장 나눔을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참가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2022 토요타 주말농부는 새롭게 용인시 처인구 소재의 지구 텃밭에서 진행되며,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원리에 따라 밭을 가꾸는 지속가능한 농업인 퍼머컬쳐의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선정된 총 40팀의 주말농부에게는 약 3.3㎡ 규모의 텃밭과 농사를 위한 특별 키트가 제공되며 5월 21일 오프닝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약 7개월간 퍼머컬처 교육, 팜 파티, 지구를 위한 미션 수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현장 참여와 온라인 교육을 80% 이상 달성한 참가자들은 퍼머컬처를 교육할 수 있는 ‘퍼머컬처 디자인코스(PDC)’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지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카페 ‘토요타 주말농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5월 17일 카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지속가능한 지구텃밭에서 바쁜 일상 속 작은 여유를 찾을 기회가 되시면 좋겠다”라며, “새로운 장소에서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열릴 2022 토요타 주말농부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동화 차량의 판매를 통한 탄소중립에 더불어 ‘토요타 주말농부’, ‘렉서스 영 파머스’ 등 지속가능한 삶의 실천을 위한 환경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